(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는 오는 5월 4일(수) 오후 2시 서울 대학로 예술가의 집 세미나실2에서 무용수를 위한 창업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은퇴를 앞두고 직업 선택을 고민하는 무용예술인의 창업 준비를 돕기 위해 창업아카데미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실패하지 않은 창업전략’을 주제로 한국창업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이 무용수를 위한 창업성공 노하우와 차별화 된 마케팅, 트랜드 분석 등을 중심으로 특강을 한다. 

 이상헌 소장는 '창업은 전쟁이다' 등 십여 권의 창업전문서를 저술한 국내 창업전문가이다. 현재 대학교와 금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컨설팅 활동을 한다. 

 참가를 원하는 무용수와 안무가, 무용과 재학생은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전문무용수지원센터 박인자 이사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창업을 준비 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무용예술인들을 위한 직업개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무용수들의 특성을 살려 다방면의 직업을 개발하고, 다양한 직종에 종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대학교·대학원 학비, 예술경영아카데미 수강 등 직업분야와 교육 과정에 제한 없이 직업전환에 필요한 교육비를 지원해 주는 직업개발 사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