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코믹스(대표 김춘곤)에서 운영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여 3월 한 달간 ‘웹툰 무료 릴레이’를 비롯하여 ‘컴백회원 이벤트’를 한다.

▲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여 3월 한 달간 ‘웹툰 무료 릴레이’를 비롯하여 ‘컴백회원 이벤트’를 한다. <사진=탑툰>

 탑툰 2주년 기념 이벤트는 10일씩 나누어 진행된다.  1일부터 10일에는 실제 인물을 바탕으로 전개되는 포토툰 전 작품이 첫 선을 보이고 11일부터 20일까지는 탑툰의 인기 웹툰 ‘썸의 끝’, ‘각성’, ‘게스트하우스’, ‘첫사랑 신드롬’ 등 20여 작품이 포토툰을 비롯해 3회차 분량까지 무료로 공개된다. 이어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단행본은 ‘나우’, ‘불륜백서’, ‘천량열전’ 등 25여개 작품 1권 분량(7~10화)이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컴백회원 이벤트에는 3개월 동안 접속하지 않은 회원과 신규 회원에 한해서 코인 결제를 할 경우 50% 할인해준다. 

 이번 이벤트는 탑툰이 그간 독자와 작가 그리고 플랫폼 간에 삼자 소통을 위해 ‘의견 보내기’, ‘댓글 서비스’, ‘무료 서비스’, ‘정액관’ 등의 다양한 시도를 바탕으로 한  독자 맞춤형 이벤트다.

 탑툰은 지난 2년간 대표적인 웹툰 전문 플랫폼으로서 대만, 일본, 프랑스 등 해외진출을 통해 K툰을 알리고,  서울 구로구청에 1000만원 기부와 함께 김장김치 100박스를 기탁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했다.  검증된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이나 짧게 즐기는 스낵 컬쳐 시대를 벗어나 호흡이 긴 그래픽노블 등의 장르에도 도전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2년이라는 세월이 길기도 했고 짧기도 했지만 아직 탑툰이 나아갈 길은 무궁무진 하다"며 "독자들과 작가들이 바라는 웹툰 전문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