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울산국학원은 국학원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와 함께 3월 1일 남구 디자인 거리에서 제97주년 삼일절을 맞아 “그때 그날 처럼 만세부르기” 행사를 개최했다.

▲ 그때 그날 처럼 만세 부르기에 참여한 울산시민들.

(사)울산국학원과 국학원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는 “신분과 종교를 넘어 민족이 한 마음으로 손에 손에 태극기를 들고 목이 터져라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던 그 날! 그 정신을 되살리고자 온 국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기주의로 몸살을 앓고 있는 대한민국의 인성회복은 대한민국 공동체를 진정 사랑하고 이를 공심으로 양심으로 지키겠다는 뜨거운 마음, 진정한 애국심에서 시작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 독립선언문 낭독(박경수 울산국학기공연합회회장)

오전10시 30분부터 시작된 행사는 참여한 100여명의 시민들에게 태극기 풍선, 삼일절 홍보물을 나눠주며 3.1절의 중요성을 알렸다. 울산시민과 함께 하는 3.1절 기념식, 국민인성회복운동촉구를 위한 대국민 담화문, 국학청년단, 국학기공 시범단 공연 등이 펼쳐졌다.

▲ 태극기 퍼포먼스
▲ 울산국학청년단 축하공연
▲ 창작기공을 선보인 국학기공시범단
 

(사)울산국학원은 매년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에 그 참 의미를 알리기 위한 개성있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태극기 플래시 몹을 전개하며 건강한 국경일 문화를 만들어왔다. 2014년 6월, (사)울산국학원의 본원인 (사)국학원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국가보훈대상 대외 유공단체로 국가 보훈처장의 표창을 받은 바 있고, 최근에는 나라사랑 교육시리즈로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