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지난 20일 국학원(충남 천안)에서 뇌교육의 핵심인재인 ‘일재영재’들의 성장 발표회를 개최했다.

'일지영재'란 BR뇌교육이 인재상으로 제시하는 5가지 덕목을 갖춘 핵심인재다. '나'라는 작은 의식에 국한되지 않고, 민족과 인류를 생각하는 조화로운 리더로 자라날 인성영재를 의미한다. 5가지 덕목은 아래와 같다. 남을 배려하고 포용할 수 있는 포용력, 쉽게 포기하지 않는 인내력,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책임감, 자기주도적으로 도전하고 만들어내는 창조력, 목표를 이루기 위한 집중력. 일지영재들은 1년간 자신의 몸과 마음의 한계를 넘는 여러 체험 미션을 수행하고, 뇌교육의 원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지난 20일 뇌교육의 핵심인재인 ‘일지영재’들의 성장 발표회를 개최했다.

학생과 학부모를 포함해 300여 명이 모인 이번 자리에서 아이들은 뇌교육으로 성장한 본인의 이야기를 스피치나 UCC 영상을 통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지영재 1기 이상수 군은 “1년 전, 내가 생각하는 단점은 부끄러움이 많아 나서는 것을 싫어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건 단점이 아니라 해보지도 않고 못할 것이라 생각하는 나의 쓸데없는 생각이었다는 것을 알았다. 나도 할 수 있고, 나의 한계는 없다는 것을 알았다”는 진심 어린 나눔을 전해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발표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성장스토리를 보면서 “또래 아이들과는 남다른 뇌교육 영재들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어린 나이에 인생의 큰 목표를 잡고 인생을 개척하겠다는 큰 의식을 갖춘 아이들에게 절로 박수가 터져나온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발표회를 주관한 비알뇌교육의 이현정 운영이사는 “아이들이 뇌교육을 통해 나와 이웃을 생각하고 지구를 살리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는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