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기업 수요에 맞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서정대학교는 그 일환으로 ㈜KT서비스북부(이하 KT서비스북부)와 상호 협력하여  맞춤형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다.  KT서비스북부는 KT그룹의 계열사로서 KT Olleh 상품의 개통과 A/S, 유무선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굴지의 통신전문 서비스 회사이다. 대학과 기업의 상호 협력에 따라서 서정대학교 재학생들이 ㈜KT서비스북부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것은 물론 우선 채용의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지난 10월26일  분당 한국잡월드에서 열린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에 서정대학교 학생들이 KT그룹사 면접에 참여하였다. 그 결과 경영과 4명, 인터넷정보과 2명, 관광과 2명, 사회복지행정과 1명 등 총 9명이 KT그룹사에 합격을 하였다. 박람회에 이후에도, ㈜KT서비스북부 채용 면접에서  ㈜KT서비스북부에 4명이 추가 합격하였다.

이와 같은 성과의 바탕에는 서정대학교가 KT계열사 입사를 위한 KT 맞춤형 채용면접 프로그램 운영이자리하고 있다. 서정대학교는  KT서비스북부뿐 아니라, KT M&S 등 KT계열사의 채용면접에 대비한 교육프로그램과 입사가 확정된 학생을 위한 취업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채용면접 대비 교육 취업자 교육 프로그램에는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작성에서부터 면접에 관한 사항, 지원하려는 KT계열사에 관한 소개까지 취업에 필요한 내용이 들어있다.  취업자교육프로그램은 취업자의 빠른 현장 적응을 목표로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관리, 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 인터넷 개통 및 A/S, 인성지도상담사 과정, 인성검사 및 피드백 등 업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전위주의 내용으로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진은 KT서비스의 전·현직 강사 및 서정대학교의 인성지도상담 관련 교수들이다.

서정대학교 관계자는 "향후 서정대학교는 KT계열사와 같은 양질의 취업처를 발굴하여, 학생들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정대학교는 2016학년도 정시1차 모집을 2015년 12월 24일(목)부터 2016년 1월 5일(화)까지 한다. 모집학과로는 자연과학계열에서는 호텔조리과, 애완동물과, 뷰티아트과, 식품영양과, 섬유패션디자인과이고,  보건계열에서는 3년제인 응급구조과와 2016학년도부터 4년제로 모집하는 간호학과, 인문사회계열에는 경영과, 사회복지행정과, 관광과, 유아교육과(3년제), 호텔경영과, 아동청소년보육과, 그리고 공학계열에는 인터넷정보과, 자동차과, 소방안전관리과가 있다.
 
전체 입학정원 1,606명 중 이번 정시 1차 모집에서는 정원내 전형의 일반전형 134명, 특별전형 15명으로 총149명을 모집하며, 정원외 전형에서는 농어촌전형 2명, 기회균형 1명, 전문계고 재직자 88명, 단원고 15명, 서해5도 출신 15명, 전문대학·학사학위 전형에 16명 등 총137명을 모집한다. 모집학과 및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을 추가로 정시모집에 함께 모집하며, 최종 모집인원은 12월 24일(목)에 공지한다.

특히 전문대학의 경우 정시모집 지원 횟수에 제한이 없어 서정대학교의 여러 학과에 복수지원이 가능하여 복수지원을 통해 합격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서정대학교는  면접은 2016년 1월8일(금),  합격자 발표는 1월 28일(목)에, 합격자등록은 1월 29일(금)부터 2월 2일(화)까지 각각 실시한다. 서정대학교의 2016학년도 정시 1차 모집 원서접수는 대학 입학홍보처, 인터넷 접수는 유웨이(www.uwayapply.com), 진학사(www.jinhakapply.com)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