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GYM인지행동치유학과는 뇌교육의 핵심 요소인 브레인짐, 브레인명상, 뇌파진동을 기반으로 심리학이론을 접목해 현대인의 건강을 관리합니다."

새로운 대안교육과 미래희망교육을 추구하는 대안학교 신촌대학교에서 브레인트레이너로 새로운 비전을 펼쳐가는 임태우 브레인GYM인지행동치유학과장. 그는  다소 생소한 학과의 특성을 이렇게 설명했다. 

▲ 임태우 브레인트레이너
 

우리나라에서 개발되어 미국, 엘살바도르 등에서 큰 호응과 관심을 일으키는 뇌교육의 핵심요소 브레인짐, 브레인명상, 뇌파진동(뇌파이완요법)을 기반으로 심리학이론을 접목하여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성 심인성질환인 우울증, 불안장애, 강박장애, 불면증 등을 치유하는 심리치유요법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과정이다.

임 교수는 국가공인브레인트레이너이자 심리치유전문가로  기업체, 관공서, 군부대 등에수 수년간 강의, 연수와 지도를 담당했다. 그는 이 과정에서 심인성질환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고 브레인트레이너로서 스트레스성 심인성질환을 치유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는 사명감이 생겼다고 한다.

임 교수는 신촌대학교의 교육취지와 비전이 좋아서 참여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브레인GYM인지행동치유요법을 계속적으로 연구개발, 체계화하여 누구나 의지와 열정만 있으면 배우고 익혀서  자신뿐만 아니라 가정, 이웃, 사회를 힐링하고 치유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자 희망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