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학기공대회 장면 [사진=국학기공연합회 제공]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는 오는 24일 오전 11시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제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한다.

국학기공 동호인 및 가족 등 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의 전통 심신단련법인 국학기공의대중화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과 사회문화를 창조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대회는 일반부, 어르신부, 청소년부로 나뉘어 30여개 팀의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개인전에서는 참가 선수들의 높은 기량을 관람할 수 있다.  

국학기공은 생명 활동의 근원이 되는 기(氣), 즉 생체에너지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는 생활체육으로, 우리 민족의 '홍익철학' 을 뇌교육과 접목하여 현대인의 체형과 체질에 맞게 체계화한 전통스포츠이다.

국학기공연합회는 우리 민족 고유의 심신단련법을 체계화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기체조, 단요가, 단전호흡, 명상, 기공을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밝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위해 설립되었다. 전국 각지의 공원, 학교운동장, 약수터, 복지관, 문화센터, 직장 등 매일 국민들에게 국학기공을 가르쳐 활기찬 하루를 열어가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N스크린 방송서비스인 에브리온TV(채널 111번)을 통해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다양한 형태로 시청할 수 있다.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 웹사이트 혹은 앱 ‘On-Air'를 통해서 생중계하여 참석 못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