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월드TV

 

브레인월드에서 운영하는 뇌교육 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레인월드TV가 11월 1일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

2009년 9월 국내 유일의 뇌교육방송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브레인월드TV는 1년 동안 약 400여 편의 유, 무료 동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해왔다. 콘텐츠의 주제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직장인 라이프 체조’, ‘음양오행 건강법’ 등의 뇌건강 콘텐츠를 비롯하여, ‘브레인 성공시대’, ‘윤수정의 웃음발전소’ 등의 뇌교육, ‘참 좋은 이야기’, ‘힐링패밀리’ 등의 뇌문화까지 폭넓은 뇌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이번 리뉴얼은 콘텐츠 중심이었던 브레인월드TV의 사이트 구조를 사용자 중심의 간결하고 편리한 디자인으로 바꾸고, 처음 방문한 사람도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먼저 새로운 브레인월드TV의 가장 큰 변화는 메인 화면의 시원한 레이아웃이다. 수많은 자체 회의와 설문조사를 통해 불필요한 요소를 줄여 가벼운 메인 화면을 구성했다.  영상이 출력되는 화면의 사이즈도 가로 500px에서 720px로 대폭 늘어나 영상 콘텐츠의 집중도를 높였으며 추후에 다양한 비율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브레인월드TV를 처음 방문하거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스마트 태그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 태그는 브레인월드TV의 주요 콘텐츠를 추천 키워드와 연계하여 메인화면에 노출함으로써 별도의 검색 과정 없이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동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새로운 창이 열려 사용자들에게 많은 불편을 줬던 문제도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해결되었다. 리뉴얼 후의 동영상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콘텐츠 내부에서 재생되며 사용자 선택에 따라 새 창으로도 볼 수 있다.

그 동안 게시판을 통해 회원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영상 콘텐츠의 DVD판매서비스도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추가되었다. DVD상품은 브레인월드TV 사이트를 통해 시청 가능한 모든 영상 콘텐츠를 판매하며, 프로그램 세트 단위로만 구매할 수 있다.

브레인월드TV는 브레인월드(kr.brainworld.com)를 로그인한 후 메인 메뉴의 브레인월드TV메뉴를 통해 이용하거나 브레인월드TV(tv.brainworld.com)사이트 자체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브레인월드TV는 앞으로 뇌교육을 중심으로 건강, 문화관련 콘텐츠를 주제로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콘텐츠를 서비스 할 예정이다.


브레인월드 브레인월드TV tv.bra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