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인지TV 유튜브 채널이 누적 500만뷰를 돌파했다.

24시간 힐링명상 방송채널 체인지TV 유튜브 채널(youtube.com/lifeparticlekr)이 누적 500만뷰를 돌파했다.

2012년 오픈한 체인지TV는 회원 7만여 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명상사이트로 자연소리와 휴(休), 면역력 체조, 호흡명상, 국학기공 등 ‘멘탈관리, 의식코칭, 자연치유’에 관한 1,500여 개의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오픈한 ‘두뇌사용설명서’ 소셜강연도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다.

누적뷰 500만을 돌파한 체인지TV 유튜브 채널은 하루 평균 1만 방문, 총 시청시간 누적 16만 시간, 채널 구독자도 꾸준히 증가 6천여 명에 달한다. 사용자 성별을 보면 남성이 61%, 여성이 39%로 남성 사용자가 여성보다 약 1.5배가 높으며, 연령별로도 45세 이상이 65%로 직장인 남성 사용층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스트레스에 대한 부담을 많이 느끼는 남성이 관련 콘텐츠 선호비율도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힐링트렌드의 경우 단순한 공감 차원에서 실제적인 체험형 콘텐츠로 옮겨간 것으로 보인다. 체인지TV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다양한 건강, 힐링 관련 420개 콘텐츠 중 10만뷰 이상을 기록한 10개 힐링 콘텐츠 모두 5분 내외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체조’ 편이었다.

두통, 정력강화, 손발저림, 기억력, 어깨결림, 변비 등 5분 정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증상별 체조가 남다른 인기를 끌고 있으며, 1만 시간 시청을 돌파한 콘텐츠도 3개나 된다. 힐링명상 콘텐츠에 대한 유튜브 사용자의 공유도 활발해 ‘아이디어 팡팡 뇌체조’와 ‘지치지 않는 체력, 정력강화법’ 2편이 600회 이상을 기록했다.

체인지TV(www.changetv.kr) 관계자는 “대한민국 힐링트렌드가 공감에서 이제는 실질적 변화를 원하는 것으로 옮겨왔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다”며, “누구나 갖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생활 속 원리와 방법을 전하는 대한민국 치유방송으로서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인지TV는 작년 1월부터 N스크린방송 에브리온에 힐링명상 전문방송채널(111번)을 개설해 24시간 모바일방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구글스토어에서 ‘체인지TV’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