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회(회장 강영중)가 주최하고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가 주관하는 ‘3세대가 함께하는 2015 전국 어르신가족 페스티벌 국학기공대회’가 오는 5일 오전 10시 충남 천안에 있는 국학원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이번 국학기공대회는 어르신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예방하고, 활기차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또한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살리고 생활체육을 저변화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 '2014 전국 어르신가족 페스티벌 국학기공대회'  [사진=이효선 기자]

어르신가족 페스티벌은 동호인 상호 간에 화합과 협동심을 다지는 어르신 단체전 종목과 개인전, 가족과 이웃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3세대 단체전 그리고 3세대가 함께 합동으로 제기를 차는 3세대 합동제기차기 경연대회 등 다양한 경기가 준비되어 있다.

전국 17개 광역시, 도에서 600여 명이 넘는 3대(어르신, 일반인, 청소년)가 함께 참가하여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 그리고 인성을 함양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문화체험 행사로는 장생문화강좌 및 사주 명리학 상담 및 사상체질 상담이 운영된다. 부스로는 기(氣)사진 촬영 및 상담부스, 기 체험 활공부스, 도리도리 경침 체험부스 등이 있다. 대회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신바람 나는 축제 분위기가 될 것이다.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N스크린 방송서비스인 에브리온TV(채널 111번)을 통해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다양한 형태로 시청할 수 있다.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 사이트 혹은 앱 ‘On-Air'를 통해서 생중계하여 참석 못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페이지(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