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뇌는 트레이닝을 통해 진화와 발전을 거듭한다. 미래에 두뇌활용, 두뇌코칭 분야가 각광받는 이유다. 근 2년간 두뇌관련 자격증은 60여 개가 넘게 생겨났다. 수많은 두뇌관련 자격증 중에서 정부가 용인한 자격증은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하나 뿐이다. 브레인트레이너는 뇌과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두뇌능력 향상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하는 두뇌훈련 전문가다.

두뇌훈련 자격증인만큼 교육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현재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소지율 1위 기관은 아동ㆍ청소년 두뇌코칭기관인 BR뇌교육으로 전국에 약 80여 개의 직영점을 두고 있다. BR뇌교육에서는 높아지는 두뇌산업 분야에 대한 관심에 부응코자 8월 전국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래산업의 시대적 흐름과 새로운 교육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BR뇌교육 선배와의 만남, 뇌교육 선생님 생활에 대해서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BR뇌교육 채용관계자는 “두뇌코칭은 미래 산업분야에서 기계 대체가 불가능한 직업군이다. 학습뿐 아니라 예술, 문화 등 접목할 수 있는 분야는 무궁무진하다”며 두뇌코칭 분야에 대한 비전을 설명했다.

설명회 대상은 22세~45세로 대학졸업 예정자거나 기졸업자 모두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BR뇌교육 홈페이지(www.brainedu.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BR뇌교육 전국 채용설명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