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는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은 ▲ 건강한 예절을 지킵시다!, ▲ 메르스를 함께 퇴치합시다! ▲ 면역력을 높이는 솔라바디555 운동을 합시다! 등의 3가지 운동으로 진행된다.

이 중 ‘솔라바디 555운동법’은 남녀노소 연령에 상관없이 때와 장소를 구분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면역력 향상 건강법이다. 솔라바디 운동법인 접시돌리기, 발끝치기, 뇌파진동은 짧은 시간에도 효과가 있어 이미 몇 년 전부터 언론의 주목을 크게 받으며 대한민국 국민건강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동작은 각각 5분씩 총 15분만 투자해도 체온이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전 세계에서 참여하는 '솔라바디 555운동법'

국내 최대 규모의 힐링명상사이트 ‘체인지TV(www.changetv.kr)’는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에 동참해 24시간 면역력 향상을 위한 명상교실을 집중 편성해 방영하고 있다. 1,500여 개의 체인지TV 콘텐츠 중 ‘자연의 소리’, ‘휴 명상시즌’, ‘솔라바디 555운동법’, ‘생활 속의 체조’, ‘기체조 명상클래스’, ‘멘탈헬스人‘, ’사랑주기 활공‘ 등 면역력에 초점을 두고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엄선해 24시간 모바일 방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6월에는 체인지TV 사이트와 모바일앱에 면역력 강화, 자연치유력 회복을 위한 '솔라바디 온라인 코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체인지TV 연회원 멤버십을 구매하는 사람에게 《솔라바디》, 《붓그림명상》 도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체인지TV 솔라바디 페이지.

체인지TV 관계자는 “메르스가 몰고 온 가장 큰 위험성은 질병 그 자체보다 그로 인해 사회 분위기가 부정적이고 사람과의 만남 자체가 꺼려지고 무거워졌다는 것”이라며,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대한민국 면역력 향상과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대표 명상기업인 단월드는 30주년 기념 고객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면역력 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왕성도 단월드 대표이사는 “면역력은 스트레스에 큰 영향을 받는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생명에너지를 활성화는 솔라바디 운동법은 단월드의 대표 건강법으로 지난 30년 간 회원들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되었다. 이제는 공중파, 케이블 채널, 종편 등 15개 방송채널에서 60여 회나 방영되며 대한민국 대표 건강법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아동 청소년 분야 두뇌코칭 전문교육기관 BR뇌교육은 ‘어린이 솔라바디 무료 체험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전국 80여 개 지점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 대상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솔라바디 555 운동법을 무료로 알려준다. 솔라바디 체험교실은 두뇌를 개발하는 뇌체조와 호흡 명상으로 면역력과 집중력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깊게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 BR뇌교육은 전국 80여 개 지점에서 ‘어린이 솔라바디 무료 체험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솔라바디 555운동법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한국의 솔라바디 운동이 알려지면서 미국,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접시돌리기’를 하는 영상이 퍼졌다. 각 나라별 지역을 대표하는 장소에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접시돌리기 영상들은 네티즌들의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누렸다. 특히 일본에서는 NHK 나고야, 마이니치, 텔레비전도쿄, 규슈아사히, 도요타케이블TV 등 일본 전역에서 한국의 솔라바디 운동법인 접시돌리기가 방영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