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권은미 국학원장)은 지난 12일 일지아트홀(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제2회 전국 학생 인성 스피치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인성이 대한민국의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진행한 예선 대회에서 전국 중고등학생 287명이 참가했다. 이어 15명이 본선에 올랐다.

대상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이승헌 총장상은 맹현환(경남 함양중학교) 군, 김은비(벤자민인성영재학교) 양, 최우수상인 YTN PLUS 대표이사상은 유서범(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군이 수상했다. 그 외 우수상 6명 (사)국학원 이사장상, 인기상 6명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장상 등이 선정됐다.

한편 국학원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YTN플러스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학원과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교육부 후원으로 열렸다.

 

▲ 인사말하는 김창환 국학원 사무총장(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김교령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정지윤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장승중학교 이윤하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유서범 군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경기관광고등학교 박소정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박수완 군이 스피치하는 모습(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마산양덕여자중학교 안수현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심사위원들이 발표자의 인성 스피치를 심사하고 있다(사진=윤한주 기자)

 

 

▲ 맹현환 군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김현수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박재령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이지명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김영철 군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김보경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김보경 양을 응원하는 청중(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김권우 군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생 김은비 양이 스피치 하는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 전국 학생 인성 스피치 본선대회 수상자들(사진=윤한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