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명이 길어지면서 젊게 사는 법, 다시 말해 노화를 늦추는 방법은 누구에게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최근 노화를 늦추는 것으로 핵산이 떠오르고 있는데, 핵산의 역할은 세포를 생장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 몸에 핵산이 충분하면 그 만큼 세포활동이 왕성해지면서 노화가 더디게 된다.

이러한 핵산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몸에서 핵산이 잘 생성되도록 하고 잘 활동하도록 자극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이 ‘호흡’이다. 제대로 올바르게 호흡하는 것이 핵산이 잘 활동하게 해준다.

핵산을 지키는데 호흡이 중요
핵산은 세포의 핵에 들어 있어 세포가 잘 활동하는 데 산소가 가장 중요하다. 중년 이후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은 척추와 상체 근육 변이를 가져오면서 호흡 시 산소가 충분히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이때 가슴을 펴주고 횡경막을 충분히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폐활량을 늘여 주어 핵산이 제대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몸속에서 핵산이 가장 많이 사용 될 때는 세포가 분열 될 때이다. 세포 교체가 이루어지는 시기는 쉬는 시간이다 잠을 잘 때인데, 우리 몸을 충분히 이완하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호흡에 집중하는 것만으로 핵산활동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 핵산 활동을 돕는 단월드 호흡법


 

 

 

 

 

 

 

 ① 허리를 펴고 복부에 힘을 주어 숨을 길게 내쉽니다.
② 척추를 편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신 후 옆구리를 늘이듯이 숙인 후 숨을 길게 내쉽니다.
③ 팔을 양쪽으로 활짝 펴고 횡경막을 올린다는 느낌으로 숨을 마신 후 가슴을 편 상태에서 길게 숨을 내쉽니다.
④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숨을 길게 내쉽니다.

단월드는 7월 한 달 동안 면역력 증강을 위한 솔라바디 555운동법과 함께 핵산호흡법 무료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단월드 센터(T.1577-1785)에 문의하거나 단월드 홈페이지(www.dahnworld.com)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