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초등학생들 사이에 ‘역사 공부’ 붐이 일고 있다. 교육부에서는 한국사를 2017년 수능 필수과목으로 지정할 만큼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어린이들에게 역사는 아직 멀고도 어려운 옛날이야기다. 역사를 테마로 한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접하면서 나라사랑의 마음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면 어떨까.  
 
2015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주)인성코리아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하계 효충도캠프'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국학원(충남 천안 소재)에서 개최한다. 
 
(주)인성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이 캠프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지구촌 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캠프의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참가자는 60명 선착순 마감이다. 
 
▲ 2014년 효충도 캠프에 참가한 아이들이 유관순 열사 동상 앞에서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고 있다. [사진=(주)인성코리아 제공]

캠프의 한 관계자는 “아이들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우리나라의 역사를 교과서가 아닌 체험을 통해 익히게 되면서 역사를 재미있다고 느낀다. 또한, 독립운동가나 위인들의 모습을 접하면서 나라 사랑의 의미를 알게 되고,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동을 통해 조화로운 인성까지 함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인성코리아는 기업 및 관공서 직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성전문교육업체이다. 지금까지 교육 실적을 보면 약 3,000여 건에 교육생이 30만 명에 달한다. 강의식 교육이 아닌 체험식 교육, 현장에서 접목이 가능한 실천적 교육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효충도 캠프에 대한 문의 및 접수는 041-620-6884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