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적 힐링사이트 체인지TV 유튜브 채널이 400만뷰를 돌파했다.

가입 회원 6만명을 가진 국내 대표적인 힐링사이트 체인지TV 유튜브 채널(youtube.com/lifeparticlekr)이 400만뷰를 돌파했다.

1일 7천~1만명이 시청하는 체인지TV 유튜브 채널 조회수는 6월 28일 기준 4,022,367뷰. 총 시청시간은 누적 13만 시간, 채널 구독자도 5천 명을 넘어섰다. 사용자 성별을 보면 남성이 61%, 여성이 39%로 남성 사용자가 여성 보다 약 1.5배가 높으며, 연령별로도 45세 이상이 65%로 직장인 남성 사용층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체인지TV 유튜브 채널 시청 분석을 보면, 그동안 대한민국을 휩쓸었던 ‘힐링’트렌드는 기존의 ‘공감’하는 차원을 넘어 이제 ‘체험’ 위주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다.

10만뷰 이상을 기록한 10개 힐링 콘텐츠 모두 5분 내외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체조’ 편이었다. 두통, 정력강화, 손발저림, 기억력, 어깨결림, 변비 등 5분 정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증상별 체조가 남다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위인 ‘생활 속의 체조 두통편’은 50만뷰를 넘어 누적시청시간이 1만 시간을 돌파하기도 했다.

힐링명상 콘텐츠에 대한 유튜브 사용자의 공유도 활발하다. ‘아이디어 팡팡 뇌체조’와 ‘지치지 않는 체력, 정력강화법’ 2편이 500회 이상을 기록했다. 최근 공유가 가장 빠른 콘텐츠로는 ‘[지톡교실] 1분 안에 행복해지는 방법’으로 2주 내 100회에 이른다.

체인지TV(www.changetv.kr) 관계자는 "대한민국 힐링트렌드가 공감에서 이제는 실질적 변화를 원하는 것으로 옮겨왔음을 알 수 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다"며, "누구나 갖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생활 속 원리와 방법을 전하는 대한민국 치유방송으로서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체인지TV는 지난해 1월 N스크린방송 에브리온에 힐링명상 전문채널(111번)을 개설해 N스크린 방송시장의 新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한국트렌드연구소가 선정한 '세상을 바꾸는 핫트렌드 10'에 중장년층의 힐링 욕구를 충족시키는 온라인 미디어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구글스토어에서 '체인지TV'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체인지TV는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24시간 면역력 향상 명상교실을 방영하고 있으며, 지난 6월 11일부터는 연회원 멤버십 가입시 ‘자연치유력의 비밀, 솔라바디’ 책 무료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