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는 메르스 격리자를 위한 건강증진과 심신안정을 위한 24시간 면역력 향상을 위한 명상교실을 집중 편성해 방영한다.

체인지TV는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인성이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취지로 국학원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사무총장 김창환)가 주최하는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국민스스로운동'은 온 국민이 마음을 모아 메르스를 퇴치하자는 의미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나아가 메르스로 격리된 분들과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는 캠페인이다.

▲ 체인지TV는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에 동참하며, 24시간 면역력 향상을 위한 명상교실을 집중 방송한다.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은 ▲ 건강한 예절을 지킵시다!, ▲ 메르스를 함께 퇴치합시다! ▲ 면역력을 높이는 솔라바디555 운동을 합시다! 등의 3가지 운동으로 진행된다.

체인지TV는 자사가 보유한 1,500여 개의 콘텐츠 중 ‘자연의 소리’, ‘휴 명상시즌’, ‘솔라바디 555운동법’, ‘생활 속의 체조’, ‘기체조 명상클래스’, ‘멘탈헬스人‘, ’사랑주기 활공‘ 등 면역력에 초점을 두고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엄선해 24시간 모바일 방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체인지TV 관계자는 “메르스가 몰고 온 가장 큰 위험성은 질병 그 자체보다 그로 인해 사회 분위기가 부정적이고 사람과의 만남 자체가 꺼려지고 무거워졌다는 것”이라며, “결국 중요한 것은 어려울 때일수록 손을 내미는 따스한 마음과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지키겠다는 자발성이라며, ‘국민스스로운동’ 캠페인을 적극 지지하며 힘껏 참여하고자 24시간 방송편성을 하게 되었다고”고 밝혔다.

방송시청을 원하는 사람들은 체인지TV 웹사이트(www.changetv.kr)에서 ‘On-Air'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구글스토어에서 ‘체인지TV' 앱을 다운받아 ’On-Air'를 이용하거나 N스크린 방송서비스 에브리온 채널(111번)을 시청해도 된다.

한편, 2012년 오픈한 체인지TV는 회원 6만 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사이트로 작년 1월 N스크린방송 에브리온TV에 힐링명상 전문채널(111번)을 개설해 모바일 방송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한국트렌드연구소가 선정한 '세상을 바꾸는 핫트렌드 10'에 중장년층의 힐링 욕구를 충족시키는 온라인 미디어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