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는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자연치유와 인성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성코리아 캠페인을 전개할 공식 커뮤니티 ‘인성코리아(m.insungkorea.org)’를 오픈했다.

인성코리아는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가 전개하는 ‘인성코리아 캠페인’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인성코리아 캠페인은 ▲ 매일 3가지 인성체조를 하자(접시돌리기, 발끝치기, 뇌파진동) ▲ 매일 가족끼리 눈 맞추며 인사를 하자 ▲ 매일 대한민국을 칭찬하고 자랑하자는 3가지 국민실천을 통해 건강하고 밝은 인성을 되찾아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까지 양성된 1만여 명의 인성교육강사들이 모여 인성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도 마련되어 인성교육, 전인교육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 건강 관리법, 명상과 수련법, 생활정보를 제공해 교육은 물론 정보와 재미를 두루 갖춘 커뮤니티로 확대될 전망이다.

국학원 김창환 사무총장은 “최근 인성교육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희망의 부재 때문”이라며 “올해 7월부터 시행되는 인성교육진흥법을 널리 알리고, 가정과 학교, 직장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성교육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특히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되어 누구나 휴대폰에서 쉽게 접속하여 인성교육 정보를 SNS로 자유롭게 공유하고, 생활 속에서 인성을 밝히는 정보를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인성코리아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3가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황칠 성분을 담은 특별한 제품과 다양한 건강용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사이트에 관한 문의는 인성코리아(02-2016-3238)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