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가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한다.

세계 최대 트래블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www.samsonite.co.kr)가 올 9월 열리는 세계적 아트 페어 ‘어포더블 아트페어 서울(AAF Seoul)’ 후원을 결정하며, 국내 신진 디자이너 지원에 나섰다.

‘어포더블 아트페어’는 합리적 가격의 예술작품을 선보이는 글로벌 전시로, 1999년 영국에서 시작돼 런던, 뉴욕, 밀라노, 싱가포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연중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국내에서는 올 9월 첫 선을 보인다.

어포더블 아트페어 서울 후원을 기념하여 쌤소나이트는 이달 30일(목)까지 한국, 홍콩, 싱가폴 등 8개 국가에서 동시 진행하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Be a Samsonite Designer(쌤소나이트 디자이너가 되어보세요)’ 수상 항목에 어포더블 아트페어 관련 내용을 추가했다.  각 국가의 우승자(Market Winner) 1인을 선정하는 것과 별개로 추가 5명을 뽑아 ‘AAF 특별상’을 수여한다. 

 

공모전 국가 우승자 1인과 ‘AAF 특별상’ 5명, 총 6명에게는 어포더블 아트페어 서울 쌤소나이트 부스 내 공모전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AAF 특별상 5인 중 우수 디자이너 1인을 뽑아 ‘AAF런던’ 기간 중 사용 가능한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공모전의 국가 우승자에게는 5,000달러(한화 약 550만원) 상금과 8개국 우승자 중 ‘글로벌 대상’ 1인을 겨루는 국가대표 자격을 부여한다. 글로벌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2만 달러(약 2천200만원) 상당의 2인 왕복 여행티켓 등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글로벌 ‘디자인 혁신(Design Innovati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과 어포더블 아트페어 서울 후원 등의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국내 우수한 신진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의 역량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쌤소나이트는 2011년부터 매년 배병우, 이용백, 황주리 작가 등과 함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디자인 혁신’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신진작가 공모전’을 개최하여 국내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섰고, 이번 ‘AAF와 함께하는 Be a Samsonite Designer(쌤소나이트 디자이너가 되어보세요)’ 공모전을 통해 국내 디자이너들의 세계화에 힘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은 18세 이상 대한민국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4월 30일(목)까지 공식 페이지(www.samsonitedesigner.com)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