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분야 핵심 개혁과제인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해 교육부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가 함께 손을 잡았다.

교육부와 전경련은 자유학기제 확대 운영에 따른 학생 진로 체험 활동 지원을 위해 민간기업의 인적・물적 자산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공동 인식하에, 3월 23일(월) 전경련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자유학기제 운영학교 확대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필요한 시점에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민간 기업의 자유학기제 참여가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와 전경련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금년 2학기부터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포스코, 롯데, GS, 한화, CJ 등 주요 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기업들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자유학기제 기간 동안 정보통신기술(ICT), 자동차, 자원・에너지, 미디어・문화, 우주・항공 등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질 높은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진로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경련은 기업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서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안내 사이트를 구축하고, △상반기 중에 일선 학교에 안내를 마칠 계획이다.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날, “전경련과의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크게 확충되었다.”라고 말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도, “기업의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유학기제 기간 동안 다채로운 경험을 하고 각양각색의 꿈을 꾸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