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기체조교실은 3월에 시작하여 금년 말까지 17개 광역시도 경로당, 어르신복지시설 등 150곳에서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료제공=국민새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가 주최하고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가 주관하는 어르신 기체조교실 지도강사 워크숍이 오는 28일 천안 국학원에서 열린다. 이 워크숍에는 국학기공 지도강사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국학기공 원리강화 수련에 이어 사업설명회,  2015실버가족 페스티발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어르신기체조교실에서 지도할 강사는 시ㆍ도  연합회에서 교실 추천과 지도자 신청한 후 전국연합회에서 교실 선정 및 강사 확정하고 어르신국학기공지도자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강사를 대상으로  3월 28일 지도자 워크숍을 열 계획이다. 강사교재는 전국국학기공연합회에서 제작 하여 배포하며 교실운영 자체 설문을 통한 참여도와 교육의 질 개선할 방침이다

어르신기체조교실은 3월 시작하여 금년 말까지 17개 광역시ㆍ도 경로당, 어르신복지시설 등 150곳에서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은 장소 개설 후 총 18회(주1회 또는 2회) 진행될 예정이며 모두 2,700회에 걸쳐 연 인원 54,,000명이 혜택을 입을 전망이다.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가 주관하는 어르신 기체조교실은 현재 급속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우리 나라는 이로 인한 노동력 감소에 의한 생산성악화, 의료·간병비용 급상승으로 인한 재정지출 확대 등의 문제가 국가적 과제로 대두될 것이며 노인들의 건강한 삶은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우리나라의 환경과 체형에 맞게 선조로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온 전통 심신수련법인 국학기공(기체조, 공, 흡, 상 )을 보급하여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하고  건강을 회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활동력이 부족한 어르신들께 적합한 국학기공 생활체육 교실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활성화 여건을 마련하여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질병을 조기 예방하며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로써 건강증진을 통한 의료비용 사회적 간접비용의 절감에 기여하고 어르신의 건강한 생활문화운동을 만들어 가는 앞장서며 전통스포츠 국학기공으로 생활체육 7330을 실천하고자 이 사업을 시행해 왔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 :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02 - 416 – 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