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1년(A Dream Year)’을 지향하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후 벤자민학교)가 2015년도 학생을 오는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드림이어(A Dream Year Project) 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벤자민학교의 1년 과정을 의미한다.

벤자민학교는 고등학생 대상 1년 과정 비인가 대안학교로 선진국의 교육혁신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Transition Year)의 한국형 교육선도모델이다. 지난해 설립하여 1기 27명이 인성영재로 성장하고 있다. 학생들은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을 통하여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는다.
2015년도 신입생 모집에는 현재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 2학년이면 지원가능하다. 이 가운데 인성영재캠프 이수자, 학부모가 입학동의한 학생,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이 가능한 학생을 선발한다. 지원신청은 2014년 12월31일까지.

입학지원은 온라인 누리집(http://www.benjaminschool.kr/)에서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입학지원서와 자기소개서이다. 누리집에 등록한 입학지원서와 자기소개서는 입학신청 마감일인 2014년 12월 31일(수)까지 수정할 수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입학에 동의해야 하고 면접 시에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가해야 한다.
벤자민학교는 인성영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인성영재캠프'을 먼저 이수해야 입학이 가능하다. 인성영재캠프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먼저 입학지원을 한 후 나중에 캠프에 참가하면 된다. 인성영재캠프 홈페이지(http://www.insungcamp.org/) 에서 캠프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 김나옥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교장.

입학 전형은 서류전형 20% 면접 30%(학생, 학부모 동반), 인성체험평가50%로 한다. 인성체험평가는 벤자민학교가 정한 기본 덕목 집중력, 인내력, 창조력, 책임감, 포용력 다섯 가지를 체험 평가한다. 벤자민학교는 이 다섯 가지 기본 덕목을 기본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자신의 뇌를 잘 활용하는 인재상을 추구한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형 교육혁신모델학교이다. 선진국마다 6개월에서 1년간 인생학교 개념으로 수업이나 성적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진로체험, 봉사활동, 자기성찰 시간을 갖도록 하는 학교 제도를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아일랜드의 고1은 '전환학년제'라 하여 1년간 학교와 입시에 관계없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기성찰, 진로탐색, 사회성을 기르는 자유로운 1년을 보낸다.

벤자민학교는 교과수업, 성적 평가, 등•하교시간이 없고 학생들이 시간표를 스스로 만들어 자기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도록 한다. 매주 담임선생님과 두 번 만나서 학교 수업을 하는데 한 번은 출석 수업으로 체험형 인성교육 뇌교육 수업을 한다. 또 한 번은 온라인 화상수업으로 학생들이 같이 독서토론, 주제토론 수업을 한다.
또 매달 한 번씩 1박2일 워크숍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심신수련, 팀웍프로젝트, 벤자민프로젝트 진행과 자신의 성장스토리를 발표한다. 이 워크숍에서는 깊이 있는 뇌교육 체험수업과 멘토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멘토특강은 학생들이 쉽게 만날 수 없는 명사를 초청하여 매우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김나옥 교장은 "1기생 전원이 체험형 인성교육을 통해서 꿈과 행복을 찾고, 인성과 창의성을 지닌 인성영재로 성장했다. 고등학교 시기는 인생에 있어 꿈과 삶의 방향을 정하는데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학부모님들이 자녀에게 인생을 바꾸는 1년을 선물해 주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입학문의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입학처 : 02-3014-5506.

                       누리집  : http://www.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