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인재 양성의 요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015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천안 목천읍에 소재하고 있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21세기 뇌교육 중심대학으로서, 현재 뇌교육학과, 국학과, 평화학과 3개 학과가 있다. 지난 10년간 석사 238명(석사대체포함), 박사 41명을 배출했고 총 138편의 석·박사 논문을 발표했다. 뇌교육 특성화 대학원답게 모든 교육과정은 철저히 이론과 체험교육 중심이다.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제공]
 
국내 유일의 뇌교육학과는 인간의 뇌에 잠재된 무한한 창조 능력을 이끌어내는 뇌교육 전문가, 21세기 세계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뇌활용학습·프로그램개발 전공은 뇌의 무한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원리와 방법을 갖춘 현장교육 전문가 및 프로그램 운영자를 육성한다. 두뇌계발․상담 전공은 뇌교육 이론에 근거하여 건강 행복 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두뇌계발 및 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대학원은 해피스쿨 캠페인을 추진하여 전국 수백 개 학교와 협약하여 뇌교육의 원리와 연구성과를 제공해왔다. 올해 창립된 뇌교육학회에서는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국학과에서는 외래문화가 들어오기 이전의 순수한 우리 민족문화, 국학을 연구한다. 국학은 민족고유의 철학과 사상 및 역사를 중심으로 학습하며, 한민족 고유의 선도문화를 연구하는 국학 전공, 국학기공 및 한국식 명상 전문가를 양성하는 명상·자연치유 전공, 우리 민족의 삶을 역학적 원리로 연구하는 명리·풍수 전공, 선도무예 단태권도 전공이 있다. 심오하고도 폭넓은 국학전문 교과과정을 통하여 상고사 및 선도 분야 전문연구가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다. 
 
평화학은 홍익민주주의와 홍익 복지대도 국가구현, 지구경영을 선도할 홍익인재를 양성한다. 평화학과는 2003년 3월 설치된 한국 최초의 평화학 교육 및 연구 기관으로, 홍익정치·사상·문화 전공, 사회복지 전공, 지구경영 전공이 있다. 국가와 인류에 공헌할 홍익정치가, 평화지도자, 복지전문가(1급), 평화의 NGO활동가 등으로 성장할 수 있다.    
 
입학 관련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ube.ac.kr 혹은 041-529-2648로 하면 된다. 
 
 
글. 김보숙 기자 bbosook70@naver.com | 사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