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는 자신의 가능성과 꿈을 찾는 인성영재캠프를 오는 10월 18일부터 1박2일 간 송호청소년수련원(충북 영동)에서 개최한다. 

인성영재캠프는 내면에 숨겨진 긍정적인 가치를 발견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성취할 ‘인성영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형 캠프이다. 인성영재의 5대 덕목(창의력, 집중력, 포용력, 인내력, 책임감)을 주제로 한 다양한 게임과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명상을 통한 집중과 몰입 △소통을 통한 창조력 키우기 - 협력과 창조를 통한 성공시냅스 만들기 △세상을 이겨내는 힘, 인내와 책임 - 삶의 고비에서 포기 대신 도전하기 △소통과 포용력을 키우는 사랑주기 - 모두가 소중한 존재임을 알기 △부모님을 떠올리며 감사와 사랑 전하고 나의 마음 정화하기 등을 체험한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 교육혁신모델로 주목받는 전환학년제(Transition Year)의 한국형 선도모델로 설립된 고등학교 대상 1년 과정의 대안학교이다. 교육 내용은 ▲뇌활용영역 ▲자기계발영역 ▲진로체험영역 ▲글로벌리더십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같은 과정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인성영재캠프를 주최한 것이다.
 
벤자민학교 김나옥 교장은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서 보내게 될 1년은 자기 꿈을 찾고 또 만들어나가면서 자신의 인생을 바꾸는 ‘꿈의 1년’이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교수, 변호사, CEO,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100여 명의 전문 멘토가 벤자민학생들을 만나 직접적인 조언과 함께 직업체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벤자민학교가 주최하는 인성영재캠프는 앞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계속된다. 확정된 캠프 장소와 일정은 다음과 같다. ▲송호청소년수련원(충북 영동) 11월 15~16일, 12월 20~21일 ▲서울 아카데미하우스 11월 2일 ▲국학원 본원(충남 천안) 12월 27~28일)
 
신청. 인성영재캠프 www.insungcamp.org | 문의. 02-3014-5507  
 
글. 김보숙 기자 bbosook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