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2014 국학기공 힐링스포츠교실’ 을 전국 45개 초 중 고등학교 및 청소년 시설에서 진행한다.  <자료제공=국민생활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가 주최하고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가 주관하는 ‘2014 국학기공 힐링스포츠교실’ 이 전국 45개 초 중 고등학교 및 청소년 시설에서 지난 6월부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청소년 건강, 체력 증진을 통한 협동심 및 인성함양에 목적을 두고 학교강당 및 교실에서 16차수에 걸쳐 기체조, 기공, 호흡명상 등을 교육한다. 참가자들의  건강체력 증진 및 자존감형성, 인내심, 협동심 증대의 효과가 기대된다.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차수별 프로그램을 연구하여 완성해 두고 교실참가자들에게 수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현재 45개 동아리 청소년들에게 생활체육을 보급하며 참가 동아리 중 30개 학교 이상이 지역 또는 전국국학기공대회 참여를 목표로 교실은 진행되고 있다.

오는  11월 9일 국학원 4층 강당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민생활체육부 주최하에 대망의 ‘2014 전국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대회가’ 개최된다.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 국학기공대회의 참가로 청소년들은 건강 체력증진 및 자존감 형성, 인내심, 협동심 증대의 효과가 얻을 수 있다.  <자료제공=국민생활 전국국학기공연합회>
 

 한편 국학기공연합회는 지난 7월 17일 천안국학원 연수원에서 워크숍을 통하여 국학기공 생활체육지도자 1급, 2급 자격증 소지자 대상으로 지도강사 50명을 선발했다.

특히 무료공원 지도강사를 우선순위로 선발하여 국학기공 지도강사의 사회적 공헌도에도 선발의 무게를 두었다.

장소는 지역 사무국에서 모집된 학교에 방문하여 장소를 확인하여 시간과 일정을 협의하고 개소당 20명 선발한다. 

올해부터 국학기공연합회는 교실운영에서 안전대책에 만전을 강화하기로 하고 교실 진행시 학교 양호실과 사전안내 및 대기하고 학생 및 지도강사 워크숍 때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 :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