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가 주최하고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와 충남국학기공연합회(회장 최재호)가 주관하는 ‘3대가 함께하는 2014전국실버가족페스티벌 국학기공대회’가 9월 27일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여건 조성을 위한 생활체육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및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다. 또 어르신 동호인 상호간에 화합과 친선을 통한 협력기반 구축하고 3대가 함께하는 가족축제를 만들어 가족, 이웃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생활체육국학기공의 저변 확대로 스마일100 실현 및 생활체육 7330의 실천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 3대가 어우러지는 2014 전국실버가족페스티벌 국학기공대회는 노년층, 장년층, 청소년층 모두에게 소통, 화합, 인성함양의 축제 기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전국 17개 광역시ㆍ도에서 600명이 넘는 3대(어르신/일반인/청소년)가 함께 참가하여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 그리고 인성 함양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본 행사는 3대가 함께하는 대회와 문화체험행사로 진행이 되며 국학원에 에드벌룬이 띄워지고 천안시내에 현수막을 일주일 전부터 개첨하여 일반인의 참석도 적극적으로 권장할 예정이다. 

한편 대회는 실버국학기공대회 단체전과 개인전 그리고 3세대가 함께하는 기공대회 단체전으로 진행된다. 지금까지 개최되었던 대회와는 진행이  달라 벌써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또 3대가 함께하는 율려대회로 제기차기대회를 개최한다
채점방식은 3대 각 1명이 찬 수를 합산한 것과, 3대가 교대로 찬 수를 합산한 2 종목의 전체 숫자로 예선을 진행한다.  3대 참가자들의 흥미와 단결과 소통을 유도한 후 결선은 본 대회장인 홍익당에서 치른다.

2014 전국생활체육 대축전 어르신부 동상 광주광역시 중흥국학기공동호회의 율려봉천부신공 경연, 그리고 문화체험행사로는 장생문화강좌 및 국학기공이 어르신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사주 명리학 상담 및 사상체질상담을 하며 기사진 촬영 및 상담부스, 기공 및 기 체험 활공 부스 그리고 도리도리 경침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대회를 신바람 축제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대회 관계자는 전한다.
또 풍선 불어주는 부스와 투호부스도 같이 진행하여 축제 분위기는 더욱 신명나게 될 것이라고 하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있다.

그리고 대회주최측은 연로하신 어르신과 어린 학생들이 많이 참가하는 관계로 대회 안전에 유의하여 선수 및 임원 참가자 전원 스포츠공제보험 가입해두었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 :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02 - 416 – 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