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은 국학원 온라인 호흡명상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국학 각 분야의 최고 명사를 초청하여 수준 높은 국학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얼-라인 국학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여름학기 강좌가 처음 개설되어 국학회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학기 강좌가 진행된다. 
 
▲ 사단법인 국학원은 국학원 온라인 호흡명상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얼라인 국학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얼-라인 국학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먼저 호흡명상과정을 통해 몸과 마음을 갈고 닦는 ‘수신(修身)’, 힐링소통 교육을 통한 ‘제가(齊家)‘, 한민족의 선도역사, 문화, 철학 과정을 통한 ’치국(治國)‘, 한민족의 홍익철학을 세계화하는 뇌교육을 통한 ’평천하(平天下)‘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학아카데미에서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과정들이 준비되어 있다. 기본 과정은 <단학과 건강>, <호흡명상>, <생활 속 자가 힐링법>, <선도수행명상 기초과정> 등이다. 또한, 나 자신은 물론 주위 사람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인성을 회복하는 <모두가 행복해지는 뇌활용 대화법>, <유쾌한 홍보>, <SNS 활용법> 등이 있다. 다음으로 한민족의 유구한 선도역사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천부삼경>, <환단고기 특강>, <톡톡톡 우리문화 12마당>, <시대정신>, <홍익민주주의>, <홍익으로 본 사회복지> 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의 홍익철학이 지구인의 철학으로 학문화된 뇌교육 분야에서는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청소년 뇌교육>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밖에 우리와 지리적, 역사적으로 가까운 이웃나라, 동일한 천손문화권인 중국과 일본에 대해 역사와 함께 배워보는 <선도 어학과정>도 있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 교육과정 중에는 자시(밤11시~오전1시)와 인시(오전3시~오전5시)에 30분 동안 한민족역사문화공원 국조 단군상 앞에서<단군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선도수행> 과정이 온라인으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학원 강좌 중 ▲매월 둘째 주 화요일에 열리는 국민강좌 ▲격월(홀수 달) 둘째 주 목요일에 열리는 한민족원로회의 한민족미래포럼 ▲연간 2~3회 개최되는 국학원 정기학술회의를 생방송으로 중계하여 1:1 교육을 받는 듯 생동감을 주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한민족미래포럼에서 있었던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의 강연을 생중계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얼-라인 국학아카데미 신청자격은 월 1만 원 이상 국학원에 후원하는 회원이다. 신청방법은 국학원 대표전화 041-620-6700 혹은 010-9525-1785 로 하면 된다. 수강방법은 국학원 홈페이지(www.kookhakwon.org)에서 국학원 호흡명상동호회를 로그인 후, '얼-라인 국학아카데미'로 들어가면 된다. (얼-라인 국학아카데미 신청안내 바로가기)
 
글, 사진. 김보숙 기자 bbosook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