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P컨설팅유답이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에서 기업 교육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HSP컨설팅유답은 지난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세계최대 시계회사 스와치그룹(Swatch       Group)의 중국현지법인인 '티쏘(Tissot) 사'의 직원을 대상으로, 명품 유답(You-答) 교육을 시행했다.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시행한  '유답' 교육을 참관한  '티쏘'의 직원이 유답에 추가 교육을 요청하여 성사됐다.

▲ HSP컨설팅유답은 지난 6월에 이어 8월 16~17일 두 번째로 중국 기업 대상 명풍 유답 교육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HSP컨설팅유답은 지난 6월초 중국 저장성 닝보에서 중국 국영 보험회사 직원 대상으로 '유답' 교육을 시행하여 호평을 받았다.

HSP컨설팅유답의 유답(You-答)과정은, 조직에서 일어나는 문제와 해법, 성공의 요소가 각 개인의 내면에 있다 보고 자기성찰과 마인드 및 의식 개선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긍정의식, 실행력을 무한대로 확장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위기극복과 조직 활성화를 위한 긍정적마인드와 실행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HSP컨설팅유답이 티쏘사 교육에서는 '소통과 하나됨'을 주제로 체험식 감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HSP컨설팅유답 우종무 대표가 영어로 진행하고, 중국어로 통역하는 과정을 거쳤다.

 처음 접해보는 체험식 감성 교육에 티쏘사 직원들은 기대반 호기심반으로 교육이 임하였으나,  본 교육에 앞서 마음을 여는 시간에 긴장을 풀고 점차 적극적인 태도로 바뀌었다. 이들은 특히 명상 프로그램에서는 자신의 내면에 높은 집중도를 보이며 자신을 성찰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함께 참가한 티쏘의 셜리(Shirlly) 대표는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의 애사심과 동료애를 일깨워준 HSP컨설팅유답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셜리 대표는 이번에 체험하고 배운 것을  교육 이후에도 꼭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교육에는 스왓치 그룹 전체 HR 매니저 제인(Jane)이 참석했다. 제인은  "좋은 교육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개인적으로 내면이 힐링되는 느낌까지 받았다"며  "스왓치그룹의 또 다른 브랜드인 '오메가'와 '라도' 사업부에서도 '유답' 교육을 받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티쏘는 오는 9월 19일부터 열리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공식 파트너로서 각 종목의 기록 측정과 대회 정보시스템을 맡아 운영한다. 

교육을 받은 임직원 중에는 손목에 찬 '인천아시안게임 한정판 Tissot 시계'를 보여주며, 9월에 한국을 방문한다며 환하게 웃기도 했다. 

교육을 진행한 우종무 HSP컨설팅유답 대표는 "국내에서 명품으로 인정받은 유답 교육이 국경을 넘어 중국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이번에 확인했다"며 "이를 발판으로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진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HSP컨설팅유답은 1997년 설립된 이후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관공서를 대상으로 혼이 살아 있는 조직문화를 가꾸고, 조직과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홍익경영을 보급해 나가는 컨설팅 교육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