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어떤 여행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여행”
[인터뷰] “어떤 여행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여행”
  • 전은애 기자
  • hspmaker@gmail.com
  • 승인 2014.08.20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질랜드 명상여행 특별기획] 명상여행 참가자 이동욱, 이호영 씨

"단체여행에 관해 안 좋은 기억이 있어 매우 망설였는데 이번 뉴질랜드 명상여행을 통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다음 번 부모님과 여행할 때는 꼭 명상 여행으로 오고 싶습니다."

여행사 의존도가 높은 단체여행의 특성 상 이를 악용한 여행사의 횡포로 인한 피해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물품 구매를 강요하거나, 숙소나 식당의 질이 떨어져 때로는 돈과 시간을 들여 갔던 여행지에서 안 좋은 추억만 가지고 돌아오기도 한다.

▲ 이동욱 씨(좌), 이호영 씨(우)

삼성전자 선임디자이너로 근무하는 이호영 씨 또한 단체여행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는 않았다. 단월드 강남센터에서 명상수련을 시작한 후 명상에 관심이 많아진 이 씨는 지난 7월 난생처음 뉴질랜드로 명상여행을 왔다. 그것도 단체여행으로 말이다.

"항상 자유여행을 해왔기에 단체여행에 적응할 수 있을까 오기 전에는 걱정을 많이 했어요. 일정에 쫓기지는 않을까, 식사는 괜찮을까. 그러나 막상 오니 너무 좋습니다. 명상여행사에 과연 이윤이 남을까 걱정이 될 정도로 숙소도 식사도 최고인 것 같습니다."

여행 장소, 음식, 잠자리 못지 않게 단체여행에서 중요한 건 함께하는 사람들이 누구냐이다. 이호영 씨는 뉴질랜드 명상여행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으로 '숙소'와 같이 여행 온 '사람들'을 꼽았다.

▲ 여행단이 묵은 '마타카나 리조트'

"여행일정 짜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부모님 여행은 무조건 명상여행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여유로운 일정과 최고의 숙박시설, 최고의 음식을 먹으면서 하는 명상여행은 기대했던 것 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숙소에서도 뉴질랜드 자연환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뉴질랜드 명상여행단 일명 '불꽃명상여행단 ', 오른쪽 끝에 이동욱 씨, 이호영 씨

이호영 씨와 함께 뉴질랜드 명상여행을 온 이동욱 씨 또한 이번 여행을 통해 자신의 삶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고 했다.

"자연과 인간이 하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뉴질랜드인 것 같습니다. 첫날 갔던 와이타케레 숲에서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을 품어주는 자연을 느끼면서 크게 감동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에서 상품전략과 기획을 담당하는 이 씨는 명상여행의 참뜻을 배웠다고 말했다.

"맛있는 것 먹고, 아름다운 것 보며, 깨끗한 자연환경에 감탄하고 가는 것도 필요하지만, 여기 와서 자기가 누구인지 생각하고, 나와 자연의 관계를 깨우쳤습니다. 명상여행을 통해 대자연을 느끼고 인생의 신 나고 재미있는 부분을 발견해 갑니다."

 

뉴질랜드 명상여행 특별기획- 숨 쉬는 지구를 만나다!

 [프롤로그] 숨 쉬는 지구를 만나다, 뉴질랜드 명상여행 (클릭)
 [About Newzeland-1편] 뉴질랜드는 어떤 나라? (클릭)

 1편 / 지구와의 교감 첫 번째- 살아 숨 쉬는 원시림 '와이타케레' (클릭)
 [About Newzeland-2편] 뉴질랜드에는 3가지 키위(Kiwi)가 있다! (클릭)

 2편 / 지구와의 교감 두 번째- 로토루아 간헐천 '테 푸이아' (클릭)
 [About Newzeland-3편] 뉴질랜드의 역사에는 평화와 공존이 존재한다! (클릭)

 3편 /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 '마오리족  전통공연' (클릭)
 [인터뷰] 뉴질랜드 명상여행사 지사장 단군 킴 (클릭)
 [About Newzeland-4편] 한민족과 유사한 뉴질랜드의 원주민 ‘마오리족’(클릭)         

 4편 / 뉴질랜드 문화의 수도 '오클랜드'
 [인터뷰] 권대한 와우베이비 대표 “명상여행 통해 비즈니스 감각 키워”
 [About Newzeland-5편] 뉴질랜드의 음식과 와인

 5편 / 뉴질랜드 최고 관광도시 '로토루아'
 [인터뷰] 명상여행 참가자 이동욱, 이호영 씨 “어떤 여행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여행”              

 [에필로그] 마지막 청정국가 뉴질랜드가 지구에 보내는 메시지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