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미국 친구의 권유로 한국식 명상을 시작했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좋아졌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수행한 모악산을 꼭 와보고 싶었다. 이곳에서 우주와 하나 되는 체험을 하였다. 뜨거운 눈물을 다섯 번이나 흘렸다. (중국에서) 한국식 명상 센터를 준비하고 있다. 많은 사람의 마음을 열어주는 트레이너가 되고 싶다”

조세핀 리우(女, 55)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전라북도 모악산에서 열린 명상여행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전라북도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은 15명의 중국 명상여행단이 전주와 완주를 찾았다고 밝혔다.

연구원 관계자는 “모악산은 외국에서 많은 명상인이 찾고 있다. 그러나 중국 명상여행단이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회사원, 은행원, 주부, 영어 강사 등 다양한 직종에서 일하고 있다.  국제뇌교육협회 중국지부에서 뇌교육을 배우고 브레인 트레이너로도 활동하고 있다.

▲ 중국명상여행단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전라북도를 찾은 가운데 모악산 선도의 계곡인 ‘우아일체의 계곡’에서 한국식 명상을 배우고 있다(사진=전라북도 선도문화연구원)

선도문화연구원은 중국명상여행단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첫날 전라북도와 모악산을 소개했다. 이어 국학과 선도문화에 대한 강의, 산행 할 때 안전사항 등을 전했다. 이들은 전주 문화탐방과 쇼핑을 했다. 이튿날  오전 모악산 입구부터 천일암(天一庵)까지 이어지는 ‘선도(仙道)의 계곡’, 천일암에서 마고암까지 이어져 있는 신선길 등에서 깊은 명상을 체험했다.

구쭌(男, 42) 씨는 “모악산에 도착했을 때, 가슴에 큰 감동을 느꼈다”라며 “이승헌 총장이 세계를 위한 비전을 갖고 행하는 것에 큰 자극을 받았다. 중국에 돌아가면 많은 사람에게 한국식 명상을 알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 케빈 첸(男, 42) 씨는 “모악산을 올라가면서 한 사람(이승헌 총장)의 깨달음으로 시작한 깨달음의 운동이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준 것에 대한 감동이 밀려왔다.”라고 전했다.

선도(仙道)의 계곡은 ‘김양순 선덕비’, ‘성황당 다리’ ‘선녀폭포’, ‘선녀다리’, ‘비룡폭포’, ‘우아일체(宇我一體)의 계곡’, ‘세심곡 천수암(洗心谷 天水巖)’, ‘사랑바위’, ‘입지바위’, ‘천부경(天符經) 바위’, ‘단군나라 바위’ 등 명상하기 좋은 곳이다. 중국 명상여행단은 이곳을 오르며 자연의 맑고 순수한 기운과 하나 되는 에너지 명상을 체험했다. 이들은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체험과 새로운 에너지로 충전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김세화 원장은 “모악산에는 단학, 뇌교육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려는 사람들이 국내외에서 많이 찾고 있다.”라며 “전라북도는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모악산을 명상의 산으로 조성해서 명상관광산업을 육성한다면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고 한국의 정신문화를 선양하는 곳으로 위상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