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올해 25개 자치구의 생활체육지도자를 총 319명까지 늘려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로 선발하는 33명을 모두 노인전담 생활체육지도자로 배치한다. 전체 지도자의 절반에 가까운 155명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원하게 된다.

▲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의 생활체육지도자를 총 319명까지 늘려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국학기공하는 모습(사진=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기존에 국학기공, 배드민턴, 볼링에 이어 미니배구와 수중에어로빅, 짐볼 등 노인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을 추가한다.

이 서비스는 복지시설 및 기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각 자치구 생활체육회 홈페이지 등에서 매년 초 지도자 배치 신청을 받고 있다.

만 60세 이하로 국가체육지도자자격증(생활체육지도자, 경기지도자)을 소지하고 신체 건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해지고 사회적인 의료비용 지출도 줄일 수 있다"라며 "시내 거주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110만 명에 달하는 등 고령화하는 사회변화에 발맞춰 어르신전담 지도자를 충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생활체육회(02-380-8888, www.seoulsportal.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