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시사회에 참석한 지역 인사들이 2014년 변화를 기약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나 역시 체인지의 여정길에서 나 스스로를 이롭게 하려는 아름다운 마음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 선한 마음은 인간이 태초부터 지녀온 선물이며, 최고의 가치인 우리의 '홍익정신'이다. 이제 체인지를 선물하라. 마음을 열고 모든 존재에 대한 사랑과 친절함을 회복할 때 우리에게 부여한 변화 ‘체인지’는 시작될 것이다.” _ <체인지> 다큐 시사회 영상 중 일지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 메시지

국학원 강남2지구단이 ’2014 신년회 및 체인지 다큐 시사회’를 17일 서울 구로 명품 프로포즈 3층에서 개최했다. 국학 동호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유지 인사 및 시민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큐 <체인지: 생명전자의 효과(Change: The LifeParticle Effect>를 통한 ’의식의 변화’를 촉구하며 2014년 새로운 출발을 힘차게 다짐했다.

▲ 2014 신년회 및 체인지다큐 시사회’가 17일 구로 명품 프로포즈 3층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 구로구청장, 이인영 민주당 구로구갑 국회의원, 이상규 통합진보당 관악을 국회의원, 황규복 구로구의회 의장, 강요식 새누리당 구로구을 당협위원장, 두진옥 구로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의장, 조미항 구로구 신도림동 주민자치위원장, 배종덕 양천구 지역주의타파 범국민실천위원회 위원장, 기륜희 단월드 강남2지역 통합본부장, 성배경 서울시 국학원장, 김창환 서울천군리더스클럽 회장, 김영진 구로구 국학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시사회에서 이성 구로구청장은 “체인지 시사회 팸플릿에 ‘만물은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좋은 말이 쓰여 있다. 불교에서는 제행무상(諸行無常)이라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지금의 민주주의 기본정신이 바로 이것이다. 절대적인 진리는 없다는 것, 어떤 것도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생각이 모든 것을 다 결정한다고 한다. 좋은 생각으로 우리나라와 온 세계에 좋은 변화가 일어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 이성 구로구청장이 체인지 시사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강요식 새누리당 구로구을 당협위원장은 “나는 체인지라는 말을 좋아한다. 개인이나 조직이나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경쟁에 이기기 위해서는 혁신해야 한다. 최근에는 변화와 혁신이 가장 중요한 화두라고 생각한다”며 “의식의 변화, 소셜미디어 시대라고 해서 소통의 방식이 많이 달라지고 있다. 뇌활용이나 명상을 통해서 심신을 단련하는 등 육체와 정신에 기가 잘 흐르도록 하기 위한 정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국학원 강남2지구단 박종철 단장은 “모두가 행복하기를 원한다. 잘살아서 먹고 사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행복하다고 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우리가 부정적인 것을 선택하기 때문에 행복하지 않은 것”이라며 “선택하면 이루어진다고 한다.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변화를 선택해야 한다. <체인지> 다큐가 말하는 것처럼 의식의 변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 창시자인 이승헌 총장이 제작한 <체인지> 다큐는 지난해 11월 28일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에서 영성·종교·미래 분야 최고 상인 골드어워드를 비롯해 프로듀서상, 감독상, 애니메이션상, 음악상 등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 물질문명을 넘어 정신문명시대로 넘어가는 이 시대에 체인지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인간 뇌의 중요성과 명상 등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뇌활용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 체인지 영화 시사회에 이어 2부 신년회 순으로 열렸다. 신년회에서는 새해 사업계획 발표 및 <체인지> 다큐 홍보 릴레이 100 결의식, 장기자랑 및 공연대회, 행운권 추첨 및 포상 등으로 진행됐다.

신년회에서 기륜희 단월드 강남2지역 통합본부장은 "오늘 체인지 다큐 시사회를 1회로 시작해 올 상반기 체인지다큐 홍보 릴레이를 100회까지 개최할 것"이라며 "프로젝트와 스크린을 들고 직접 가정과 직장을 찾아가 지역주민에게 홍익정신을 알릴 것이다. <체인지> 다큐 영상을 시청하며 담론도 하고 체조ㆍ호흡도 함께 하며 홍익가정ㆍ홍익직장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서구 국학원, 관악구 국학원, 구로구 국학원, 양천구 국학원, 영등포구 국학원이 주관, (주)단월드, (주)뇌교육, 강남2지구 국학기공연합회, 우리역사바로알기 시민연대, 풍류도, (사)단무도, 글로벌사이버대, 코리안스피릿, 한국뇌과학연구원, 일지아트홀, 천군리더스클럽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