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연합회장배 국학기공대회에서 어르신 부문에 참가한 강원도 양구 국토정중앙국학기공동회가  창작기공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국학기공이 명실상부한 생활체육의 근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유병일)가 주최, 주관하는 제14회 연합회장배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대회가 인천광역시 글로벌대학교 강당에서 1130일 경기도 국학기공연합회가 종합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막을 내렸다.

  유병일 전국국학기공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 대회를 통하여 국학기공동호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뽐내면서 모두가 하나되어 신나게 노는 잔치 한마당으로 승부를 떠나 즐겁게 우의를 다지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날  인천국학기공연합회 남효순 씨와 박부경 씨가 새벽 공원과 경로당 등지에서 생활체육 국학기공을 지도하고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한 공으로 공로패를 받았다.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되었다. 단체전 어르신부문에서 강원도 양구 국토중앙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박미숙)가 창작기공을 선보여 금상을 받았다. 일반부문에서 경기도 오산센터기공동호회(지도강사 강문정) 창작기공으로 금상을 차지했다. 

개인전 어르신 부문에서는 단공기본형을 경연한 경기도 이병옥 씨,  일반부문에서는 단공축기형을 경연한 경기도 이민하 씨가 높은 기량을 뽐내며 금상을 수상했다. 

이날  "심사 기준은 실기의 정확성과 기운을 느끼며 동작과 호흡이 조화로운가를 주안점으로 숙련성과 표정, 시선처리 등을 보았다"라고 대회 관계자가 밝혔다. "아울러 기공 동작이 음악과 조화스럽고 개성을 표현하고 국학기공의 전통성과 분위기에 적합한 복장을 착용하면 가산점도 주었다"라고 덧붙였다.  

  연합회장배 전국국학기공대회는 우리민족 고유의 심신단련법인 국학기공의 대중화로 건강하고 행복하며 평화로운 가정과 사회문화 창조를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국민건강과 체력증진 및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명랑한 사회기풍 진작과 아울러 활기찬 여가생활을 도모한다.

 효와 충을 이루어 도를 실천하는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 건설에 이바지하며 지역 연합회 동호인들 간의 교류, 화합 및 단결을 도모한다. 

그리고 노인 및 주부의 생활체육참여 기회 제공으로 심신단련과 건강한 여가선용 기회제공과 생활체육국학기공의 저변 확대로 스포츠 7330 의 생활운동 전개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이번 대회에서 경기도 국학기공연합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좋은 성적을 내어 종합우승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경기도 오산국학기공동호회가 창작기공 경연을 하여 일반부 금상을 받았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종합우승 경기도 국학기공연합회(단장 김수홍)

단체전

 

어르신 부문

-금 상 강원도 양구 국토정중앙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박미숙)

-은 상 충북 내덕 해오름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김다혜)

-동 상 경남 삼족오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정춘화)

경기도 사할린 고향마을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전제숙)

 

일반 부문

-금 상 경기도 오산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강문정)

-은 상 경기도 절대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김재광)

-동 상 인 천 옥련 2동 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최은희)

울 산 대왕암 국학기공동호회(지도강사 주선숙)

 

개인전

 

어르신 부문

-금 상 경기도 이병옥

-은 상 인천 최성준

-동 상 경남 양건모

강원도 김창건

 

일반 부문

-금 상 경기도 이민하

-은 상 경 북 박미영

-동 상 울 산 박태수

대 전 채장석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국민생활체육회,국민체육진흥공단,인천광역시가 후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국학기공연합회 누리집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사무처 02-416-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