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학부장 손애경)와 한국전자출판교육원은 9월부터 ‘목요출판특강’을 개최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열리는 특강은 현재 온오프라인 출판산업계 동향과 관련 이슈를 전하고 출판관련 전문인 양성을 위한 특강이다.

 특강에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문화콘텐츠기획전공 강의 교수진과 한국전자출판교육원 연구자들이 연사로 나선다. 강의는 출판산업 및 종이책과 전자책 전반의 출판 이슈로 선정하여 진행된다.

 제1회 목요출판특강은 오는 9월 5일에 개최된다. 계원예술대학교 명예교수이자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겸임교수로서 전자출판 인재양성에 평생을 바쳐온 한국전자출판교육원 이기성 원장이 ‘직지에서 구름책으로’를 연제로 강연한다.

 9월 12일 제2회 목요출판특강은 한국편집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우리나라 출판편집의 품격을 발전시킨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박영실 외래교수가 ‘사회변화와 문화콘텐츠’를 연제로 강연한다.

 9월 26일 제3회 목요출판특강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출판강의를 하고 있는 한국전자출판교육원 김경도 부원장이 ‘입시제도와 교육출판’을 연제로 강연한다.

 출판에 관심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되는 ‘목요출판특강’은 2013년 하반기 매주 목요일 저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