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노들텃밭 1박 2일, 서울숲 곤충체험전 등이다.(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공원에서 무더위를 이기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도시농업공원 제1호 노들텃밭에서는 27∼28일 여름캠프가 열린다. 참가 인원은 20가족이며 참가비는 가족당 3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카페 '노들텃밭'에서 할 수 있다.

캠프에 참가하면 김장배추 밭 만들기, 논 생물 관찰, 풍등 날리기, 텃밭서리, 옥수수 감자 구워먹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서울숲 곤충식물원에서는 우리나라에 사는 대표 곤충과 세계의 대표 곤충들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곤충체험전이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무료로 열린다. 또한 이 기간 중 유료 프로그램으로 ‘곤충아카데미’가 매주 토, 일 14:30에 진행한다. 참가비는 5천원이다.

능동 숲 속의 무대에서는 8월까지 4번에 걸쳐 서울팝스와 함께 하는 숲 속 음악회가 무료로 개최된다. 7월 20일과 8월 24일에는 서울팝스 스트링앙상블과 재즈앙상블을, 7월 27일과 8월 10일에는 서울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북서울 꿈의숲에 있는 꿈의숲 아트센터에서는 8월 10일부터 18일까지 이색축제 수박(SUmmer VACation)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재미있고 이해가 빠른 해설로 만나는 '오페라 세계'와 평소 쉽게 듣거나 접하지 못한 나라의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 '세상의 음악'으로 꾸며진다.

남산공원, 장충단공원, 낙산공원에서는 서울성곽과 공원 내 문화재와 관련된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이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북서울꿈의숲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칠폭지물방울교실을 운영한다. 길동생태공원에서는 8월 한 달간 여름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해가 진 후 습지와 수풀 속을 탐험하는 ‘해너미 관찰’이 매주 금요일 저녁 7시30분에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park.seoul.go.kr)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