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문화공연장과 힐링방송국이 손을 잡았다. 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힐링 바람을 문화공연과 방송콘텐츠가 만나 힐링문화 열풍에 나섰다. 

 관객이 참여하는 '힐링콘서트'로 잘 알려진 일지아트홀(ilchiarthall.com, 관장 신현욱)과 국내 대표 힐링사이트 멘탈헬스방송(www.mentalhealthtv.kr)이 14일 MOU 협약을 맺고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창출해 가져가기로 했다.

   
▲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영가무도 콘서트'에 참석한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자료사진]

 신현욱 관장과 멘탈헬스방송의 운영기업인 (주)브레인월드코리아 최예원 운영실장은 "한류 정신문화공연장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일지아트홀과 국내 대표적인 힐링방송국과의 이번 MOU 체결했다"며 "이번 만남을 통해 단순 공감 차원에 머무는 힐링이 아닌,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행복습관을 만드는 실제적인 원리와 방법을 알려주는 시너지가 다양하게 창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자리한 일지아트홀은 개관 1주년을 맞았다. 강남난타극장이 정신문화공연장으로 새롭게 개관한 일지아트홀은 2AM의 컴백 쇼케이스, 2PM 장우영 솔로 데뷔, 윤하, 한중합작그룹 M4M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리며 주목을 받았다. 최근 히트 작곡가이자 제작자로 변신한 방시혁이 선보이는 힙합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데뷔 쇼케이스가 12일 열리는 등 한류 주역들의 쇼케이스 및 팬미팅 장소로도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특히, 일지아트홀의 상시공연이자 선풍 신현욱 풍류도 대표(일지아트홀 관장)가 직접 이끄는 ‘힐링콘서트’는 관객이 직접 연주자가 되어보는 체험형 콘서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 관장은 지난 1996년부터 20여 년 동안 전 세계 누적공연 횟수만 3,000여 회라는 역사를 갖고 있다. 누적관람수 30만 명에 달하는 힐링콘서트는 2012년 일지아트홀 개관 후 ‘치유힐링’을 내세우며 새롭게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일지아트홀과 MOU협약을 맺은 멘탈헬스방송(www.mentalhealthtv.kr)은 2012년 3월 국내 최초의 힐링전문 인터넷방송으로 개국했다. 현재 회원 6만여 명을 갖춘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트렌드연구소가 성정한 ‘세상을 바꾸는 핫트렌드 10’ 중 중장년층의 힐링욕구를 충족시키는 온라인 미디어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3년 ‘행복습관 힐링명상’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멘탈헬스방송은 자연소리명상과 휴(休) 메세지, 힐링뮤직, 멘탈헬스人, 멘탈헬스특강, 포지션테라피, 요가, 세계 명상의 메카로 불리는 세도나 등 색다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