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기체조 교실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육체와 좋은 인성형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유병일)는 2013년 으랏차~차 국학기공힐링체험교실 국학기공 강좌를 개설한다. 

 학교교육을 받아야 할 청소년들이 순간의 탈선으로 발썽꾸러기가 되는 일이 많다. 이들 청소년의 탈선은 이혼 증가로 인해 결손가정이 많아지면서 사회 문제가 되었다.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스포츠 국학기공을 통하여 건전한 몸과 마음을 가꾸도록 행복한 학교만들기 기체조 교실을 연다.  청소년들은  기체조(단요가)와 기공 수련 등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호흡과 명상으로 마음을 안정하게 한다.

 4월부터 시작하여 청소년  총 450명을 대상으로 금년 11월 30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으랏차~차 국학기공 힐링체험교실 국학기공 강좌는 주1회씩 5개월간 총 20회 1~2시간 수련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기공대회에 출전하여 자신감과 원만한 교우관계와 협동심을 배운다.<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2013년 으랏차~차 국학기공 힐링체험교실 위한 국학기공 강좌(강습)를 개최하는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매년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기체조교실, 실버스포츠 보급, 전통스포츠 보급 등의 사업을 한다.

올해는  금년에는 행복나눔 생활체육교실과 청소년 재활 프로그램까지 그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였다. 특히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국학기공 수련법을 보급하여 몸과 마음이 동시에 건강해지고 행복한 삶을 살수 있도록  멘탈 헬스의 시대를 열어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 :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KSPO,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02 - 416 – 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