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No.1 힐링명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명전자방송국(www.LPTV.kr)이 1주년을 맞이했다.

한국트렌드연구소가 선정한 ‘세상을 바꾸는 핫트렌드 10’에 중장년층의 힐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온라인 미디어로 선정된 바 있는 생명전자방송국은 작년 3월 오픈해 회원 5 만명을 갖춘 국내 대표 힐링사이트이다.

우리 사회에 힐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힐링콘텐츠가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형성되고는 있지만 대부분 공감 차원이나 지식정보의 전달에 머무르고 있다. 템플스테이 처럼 체험 위주의 코스도 있지만 현대인들이 시간을 내어 경험하기란 쉽지 않은 일.

생명전자방송국은 편리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힐링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물소리, 산새 소리 등 자연소리명상과 휴(休) 메세지, 힐링뮤직, 포지션테라피, 세계 명상의 메카로 불리는 세도나, 신비로운 아쿠아마린 수정 등 특화된 체험형 힐링컨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다. 월 1천원 유료회원도 여전히 70%에 육박한다.

생명전자방송 관계자는 “시작 당시 2개의 명상콘텐츠를 갖고 오픈했지만, 지금은 1천여 개의 체험콘텐츠를 비롯해 24시간 온에어방송, 모바일 힐링앱 서비스 등 대한민국 대표 힐링명상을 선도하는 사이트로 성장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지난 3월에는 국내 1위 명상기관 (주)단월드 호흡명상 체험코스 오픈을 통해 실제적인 체험형 명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모바일 힐링서비스로 오픈한 ‘생명전자방송’ 스마트폰 앱은 ‘대한민국 TOP 힐링명상 앱’으로 자리하며, 특히 20-40대 직장인 층과 여성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생명전자방송’ 혹은 ‘힐링명상’으로 검색해 설치하면 모바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