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발행하는 뇌교육전문지 <브레인> 잡지가 '두뇌활용 특집호'를 발행했다.

장래혁 편집장은 “올해는 뇌융합의 흐름이 생활 속으로 파고들며 본격적인 두뇌산업이 창출되기 시작하는 원년”으로, “학습, 건강, 기업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만큼, 인간 두뇌의 올바른 활용과 개발에 대한 주제로 특집호를 내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집호는 “집중리포트 – 이제는 두뇌활용시대”라는 타이틀로, “1부 – 떠오르는 두뇌훈련 시장, 관련 전문가 뜬다”, “2부 – 브레인트레이너와 두뇌활용” 등을 다루었다. 더불어, ‘두뇌활용을 위한 브레인탐험 시리즈’에서는 일반인들이 알면 좋을 편도, 해마, 시상, 시각피질, 전전두엽 등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브레인>호 표지에는 KBS 드마라 ‘광고천재 이태백’의 실제모델로 잘 알려진 이제석 대표의 국제뇌교육협회 기부광고가 실려 주목을 끌었다.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협의지위기관으로서 인간 뇌 활용분야의 대표적 연구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발행하는 <브레인> 잡지다. 2002년 국내 최초의 뇌잡지인 <뇌>의 재창간호로 2006년 대중적 성격을 갖춘 뇌교육전문지로 거듭나, 올해로 창간 7년째를 맞이한다. 특히 온라인 두뇌포털 브레인월드(www.brainworld.com)는 브레인 콘텐츠뿐 아니라 종합적인 두뇌활용 정보를 알리는 대표사이트로 뇌 관련 분야 TOP사이트로 자리하고 있다.

뇌 분야 필수매체로 자리한 <브레인>은 격월간 발행으로 1년 38,000원이며, 브레인미디어()에서 신청 가능하다. (문의 www.brainmedia.co.kr / 02-556-2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