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뇌활용 분야의 대표연구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KIBS, 원장 이승헌)은 2013년 세계뇌주간(World Brain Awareness Week)을 맞아 오는 15일 오전 10시 '두뇌활용의 원리와 체험'이라는 주제로 무료 대중강좌를 개최한다.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두뇌포털 브레인월드(www.brainworld.com) 후원으로 열릴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대강당(B1)에서 일반시민을 비롯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뇌과학에서 본 두뇌활용의 원리와 체험’,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의 두뇌활용 노하우’ 등 두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은 유엔경제사회이사회의 유엔협의지위기관으로서, 뇌 건강 및 다양한 뇌교육 프로그램의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인간 뇌 활용 분야에 대표적인 연구기관으로 자리하고 있다.

연구원 측은 "이제 ‘뇌’는 전문가들의 연구영역만이 아니다”며, “누구나 자신의 뇌를 올바르게 활용해야 하는 시대인 만큼, 딱딱한 이론 강좌보다는 두뇌훈련 및 뇌교육 콘텐츠를 체험해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세계뇌주간' 행사는 1992년 미국에서 처음 열린 이후 매년 3월 셋째 주에 전 세계 선진 60여 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강좌이며, 참석 문의는 브레인트레이너협회(02-3014-55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