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전문 업체인 (주)HSP컨설팅 유답(대표 우종무, www.u-dap.com)은 2일 서울시 대학로 혜화역 4번 출구에서  전 임직원이 모여 '대한민국 얼찾기 캠페인'을 벌였다.

▲ '대한민국 얼찾기 캠페인'을 벌인  HSP컨설팅 유답의 임직원.  (사진=HSP컨설팅 유답)

이날 HSP컨설팅 유답은  '대한민국 얼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얼찾기 서명운동과 함께 프리허그를 진행하여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HSP컨설팅 유답 임직원들은 시민들에게  밝은 표정으로 다가가 "따듯하게 안아드립니다."라고 외치고 안아주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시민들도 표정이 밝게 바뀌며 많은 시민들이 동참했다. 

▲ 지나가던 시민과 프리허그(사진=HSP컨설팅 유답)

더불어 좋은학교 만들기 취지를 가지고 진행된 서명운동에는 학생들의 반응이 훨씬 적극적이였다.

▲ 얼찾기 서명운동(좋은학교 만들기)에 서명하고 있는 학생들(사진=HSP컨설팅 유답)

서명을 받는 동안에도  짧은 역사퀴즈 "올해가 단기 몇 년?", "고구려의 시조는 누구인가?", "박근혜 당선인은 몇대 대통령인가?" 등의 퀴즈를 통하여, 정답을 맞춘 시민들에게 『생명전자』, 『세도나스토리』를 선물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 역사퀴즈 정답자에게 책 선물 이벤트. (사진=HSP컨설팅 유답)

추운 날씨속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얼찾기 캠페인'은 진행자들의 열정과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로 추위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다. 

HSP컨설팅 유답 임직원이 서로 프리허그를 하며 '나와 민족과 인류를 위하여'라는 구호를 외치며 서명운동과 프리허그 행사를 마무리했다. 

캠페인을 마친 HSP컨설팅 유답 우종무 대표는 "'대한민국 얼찾기 캠페인'을 통하여 대한민국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이런 행사에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