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 철학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된 교육과정인 유답(U-DAP), 뇌답(Brain-DAP), 화답(H-DAP) 프로그램은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창출하는 과정으로 공직자와 기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있다.


대부분 외국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이뤄지던 산업교육시장에 우리 민족의 정신과 철학에 바탕을 둔 순수 한국형 맞춤식 교육으로 국내최대의 산업교육기관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주)유답(Tel. 02-2016-3400)은 그만큼 눈길을 끈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유답은 교육과정 중 우리 민족의 뿌리, 정체성에 대한 부정적 정보를 정화해 긍정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국학강의를 하고 있다. 벌써 건교부, 국방부를 비롯해 총 1,000개의 기업, 관공서에서 44만 명에게 교육을 했다.

기업교육에서 국학강의를 도입한 이유에 대해 (주)유답의 CEO 신근식씨는 “국학은 자신의 뿌리에 대한 자긍심과 저력을 알게 하고, 그 자긍심을 통해 지금 현재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내가 속한 조직에서 왜 최선을 다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되죠. 자신의 업무에 더 충실하고 최선을 다할 때 그것이 바로 기업경쟁력, 지역사회 경쟁력이 되고 한민족의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라고 했다.

교육생들은 ‘새롭게 알게 된 우리나라를 사랑하게 됐다.’,‘선조로부터 내려와 내 안에 있는 무한한 가능성과 힘을 느낀다.’ 등 반응이 뜨겁다.

감동이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는 유답인은 유난히 밝은 얼굴, 환한 미소가 트레이드 마크다. 이들은 나이와 지위에 상관없이 교육을 위해 출발하거나 마치고 돌아온 동료를 따뜻하게 안아주는 Free Hug의 ‘감사인사’를 10년째 교육에서, 실생활에서 하고 있다.


지난 1월 27일 대학로와 인사동에서  HSP 얼싸안기 캠페인을 벌인 유답 임직원들

지난 1월27일에는 대학로와 인사동에서 사내동호회 ‘I ♥ Free Hug’ 100여 명이 을 벌여 거리의 시민들과 함께 따뜻한 Hug 나눔을 가졌다. 

S증권의 모 인력담당 부장은 유답 직원들의 하나같이 열정적이고 즐거운 모습에 놀라 교육때 마다 참관을 했다고 한다. 그는 “아무리 급여, 복지 등에서 보다 좋은 조건을 만들어도 이들의 열정을 따라 올 수 없다."고 감탄했다.

유답인들은 경영자부터 인턴사원까지 직장이 단순히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진정한 자기의 가치를 발견하고 실현하는 곳이며, 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21세기형 홍익철학인 인간사랑 지구사랑 철학을 실현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유답에는 ‘HSP 라이프’라는 경영이념이 있다. Health, Smile, Peace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만들어 평화로운 지구촌을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영이념에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만들어 평화로운 지구촌을 만들자는 철학담아


유답의 남다른 점은 회사 내에서 강사들이 이미 실행해 효과를 충분히 체험한 내용을 교육생도 체험을 통해 가슴으로 느끼도록 한다는 데 있다.

프로그램 중에는 강사들이 직접 푸쉬업과 물구나무서서 걷기 시범을 보여줄 때 교육생들은 무척 놀란다.

강사들이 실제 삶에서 직접 하고 있다는 것에 감동한 교육생들이 푸쉬업 매니아가 되어 100개, 150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한 것을 체험기로 올리고 주변에도 권하고 있다.

유답 교육을 받은 한 기업의 대표는 “다른 교육도 받아봤는데, 유답 교육이 가장 호응이 높았다. 강사들이 깊은 철학을 갖고 자기수행과 단련을 끊임없이 하는데서 감동했다”고 한다.

지난 연말 유답의 직원들 사이에 또 한 가지 뜻 깊은 일이 있었다.

국학발전을 위해 쓰였으면 한다는 마음으로 전 직원이 연말상여의 50%이상을 기부했다. 이 금액은 국학후원회에 보내져 무궁화 심기 등에 쓰일 예정이다.


HSP컨설팅 (주)유답 10주년 창립기념 <이승헌 총장 초청 강연회>


HSP컨설팅 (주)유답(CEO 신근식)은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3월 8일 (목) 오후 3시부터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이승헌 총장 초청강연‘뇌를 알면 경영이 보인다’를 개최한다.
(주)유답은 이번 행사에서 21세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재창립선언과 ‘뇌경영’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뇌답’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석문의 : (주)유답 홍보실
            02-2016-3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