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바퀴처럼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healing)'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몸이나 마음의 치유를 의미하는 '힐링'은 문화. 예술 분야부터 여행, 명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제 힐링은 웰빙을 넘어 우리 사회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는 가운데, 힐링전문 인터넷방송이 출범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힐링전문 인터넷 방송 '생명전자방송국' 메인 화면

'기분 좋은 힐링타임'을 모토로 한 생명전자방송국(www.LPTV.kr)이 그 주인공. 지난 3월 힐링사이트로 오픈해 이미 회원이 5만 명에 월 1천 원씩 내는 유료회원이 4만 명에 달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힐링트렌드가 광범위하게 형성되고는 있지만 대부분 공감 차원이나 지식정보의 전달에 머무르고 있고, 템플스테이 처럼 체험 위주의 코스도 있지만 현대인들이 시간을 내어 경험하기란 쉽지 않은 일.

생명전자방송국은 편리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힐링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자연과 휴식" 코너로 들어가면 물소리, 바람 소리, 산사의 종소리 등 자연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자연의 소리'와 긍정적인 메시지와 힐링뮤직을 담은 '휴명상'이 처음 오는 이들에게 특히 인기다. 아침 업무 전이나 점심 후 피로감이 밀려들 때 5분의 시간만으로도 심신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다.

세계 명상의 메카 세도나의 에너지가 그대로 전달돼

세계 명상의 메카이자 인디언의 성지인 미국 애리조나주 '세도나'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영상과 명상법을 알려주는 '세도나명상'도 명상에 관심 있는 이들이 자주 찾는 콘텐츠다.

통찰력과 예지력, 치유의 수정으로 알려진 '아쿠아마린'에 관한 스토리를 담은 '아쿠아마린 에너지명상', 우주를 구성하는 근원에너지에 관한 ‘생명전자태양’ 등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방송프로그램도 호기심을 끈다.

교육용콘텐츠 비롯한 멘토와의 대화 등 다양 

그 외에도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정과 직장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용콘텐츠도 꽤 있다. 직장인 라이프 체조, 생활 속의 체조, 365 뇌파진동 등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지혜와 영성' 코너에는 뉴욕타임스 등 미국 4대 유력일간지 한국인 최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세계적인 명상가로도 유명한 '세도나스토리'의 저자 일지 이승헌 총장의 북콘서트 강연과 멘토와의 대화 등을 담은 '브레인멘토' 편도 삶의 지혜와 통찰을 얻으려는 이들이 자주 찾는 코너이다.

조금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혹은 생활 속 나만의 방법으로 힐링하고자 한다면 생명전자방송국에 로그인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