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한류 열풍, K-힐링이 뜬다
새로운 한류 열풍, K-힐링이 뜬다
  • 조연비 기자
  • hsaver@ikoreanspirit.com
  • 승인 2012.08.3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상가’ 이승헌, 美 전역에서 <세도나스토리> 북콘서트로 K힐링을 전파

K팝, K드라마 등 세계 속의 한류 열풍이 뜨거운 요즘, ‘K힐링(Healing)’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산업이 인기를 얻으면서, 우리나라 전통 심신수련법이 세계인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 지난 8월 23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사인회에서 <세도나 스토리> 북콘서트를 하고 있다.

세계적인 명상가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이자 교육이념인 ‘홍익인간’ 정신과 선도수련을 뇌과학에 접목 ‧ 현대화하여 현대단학, 뇌호흡, 뇌교육을 정립하였다. 이를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보급하여 한류힐링을 이끌고 있다. 그는 호흡과 명상법으로 뇌파진동, 생명전자 등 다양한 뇌활용법을 연구 개발하여 강연과 출판 등을 통해 물질문명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힐링을 전하고 있다.

지난 30여 년 동안 그는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등지의 유‧무료의 명상센터를 개설하여 수백만명이 한국 고유의 호흡과 명상수련을 체험했다. 매년 그의 정신과 철학에 반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여행객도 많다. 지난해에는 홍익정신으로 나라를 세운 개천절을 축하하기 위해 외국인 사절단 천 여 명이 한국을 방문해 화제가 되었다.

특히, 그가 지난해에 출간한 <세도나 스토리(The Call of Sedona)>는 올해 초 한국인 최초로 뉴욕타임스 등 미국 유력 4대 일간지의 베스트셀러를 비롯하여 일본 주니치신문 베스트셀러, 국내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올라 화제가 되었다.

이 총장은 최근 7월 말부터 오는 9월까지 미국 워싱턴DC, 뉴욕, LA, 시카고 등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창조적인 뇌활용을 위한 초청강연회’와 <세도나스토리>북 사인회를 열고 있다. 명상에세이 <세도나스토리>는 세계에게 기가 좋은 곳으로 유명한 미국 애리조나주 세도나에서 펼쳐졌던 저자의 경험담과 인연, 명상수련법 등을 담았다. 그의 책이 세계 최대 인터넷서점인 아마존닷컴과 권위를 자랑하는 뉴욕타임스를 비롯해 워싱턴포스트, USA투데이, LA타임스 등 유력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에 선정되자, 국제 종합 출판사인 스크리브너(Scribner)가 판권을 사들여 전세계 30여 곳에 출간될 예정이다.

▲ [사진2] 지난 8월 23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사인회에서 <세도나 스토리> 북콘서트를 하고 있다.

이 총장은 순회 강연회에서 “나는 <세도나스토리>에서 세도나 보다 더 아름답고 위대한 것은 인간의 영혼이라는 이야기를 했다. <세도나스토리>는 우리 모두가 내면의 위대함을 발견하자는 영혼의 메시지이다.”라며 “그 위대함은 바로 바로 인간의 뇌에서 나온다. 우리 뇌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때 인류 모두가 원하는 건강과 행복, 평화가 이뤄진다.”고 말했다.
(이 총장의 미국 순회 북콘서트 강연은 체험형 힐링사이트인 생명전자방송국(LPTV.kr)에서 무료로 방송한다.)

한편, 최근 프랑스 K팝 팬 50명이 한국관광공사 파리지사 초청으로 한국에 방문하였다. 그리고 음악프로그램을 관람하기에 앞서 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식 힐링인 K힐링을 체험했다. 이들은 한국식 참선, 명상, 절 수련 등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효(孝) 사상과 같은 한국의 정신적 가치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답했다. 또한 올해 초 한 설문조사에서 템플스테이에 참가했던 외국인들은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주된 이유로 꼽아, 새로운 한류로서 K힐링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음을 시사한 바 있다.

17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