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종목 보급 국학기공 강습회는 전남에서만 금년 두번 개최 되었는데 이번에는 수련을 하지 않는 일반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여 보급의 의미가 크다.<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유병일)가 주관하는 ‘2012 전통종목보급 국학기공 전라남도 강습회’가 전남도민의 열화와 같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6월17일 목포시 신흥초등학교 대강당에서 다시 개최되었다.
이미 지난 4월 14일 전통종목 국학기공 전남강습회는 개최되었으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살고 싶어하는 전남도민의 의지가 강습회를 다시 개최하게 하였다.

▲ 아이들과 같이 학부모들이 기체조를 배우고 있다<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
이번 강습회는 지난번 강습회보다. 더 깊이 있고 심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습회는 국학기공을 전원 수련하지 않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행하여 이제 국학기공은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수련할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는 점을 알리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

이날 강의를 한 조정희 전문국학기공강사는 이번 강습회의 홍보와 개최를 위해 전남도청/목포시청 등 여러 관공서/교육청홈페이지와 아파트단지 게시판을 통하여 모집하여 일반인 참가자가 많았으며 특히 젊은층의 참여가 두드러져 청년·학생들에게 국학기공이 전통종목이라는 사실응 알리고 민족적 자긍심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어 의미심장하다고 이번 강습회 재개최에 의의를 부여하였다.

강습회는 전통종목 국학기공의 소개에 이어 국학기공의 원리 강의 후에 증상별 기체조를 배우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참가자들은 활공과 기공, 호흡 명상에 많은 관심을 표하였다.

▲ 참가자들이 서로 활공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날 참석하여 전통종목 국학기공 강습회를 체험한 제일여고 1학년 박수민양은 “오늘 강습회를 통해 국학기공이 전통종목임을 알게 되었고 기가 우리몸에 매우 중요한 것임을 알게되었다”고 하였다

이 강습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전국 각 지역 강습회 일정은 국학기공 홈페이지(http://kook.sportal.or.kr)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전국국학기공연합회 02 - 416 - 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