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 개최 등 사회 전반에 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뇌교육의 글로벌중추기구인 국제뇌교육협회(회장 이승헌 www.ibrea.org)가 뇌교육 대표 이러닝과정을 개설했다.

'21세기 뇌교육 기본과정'이란 타이틀로 개설된 뇌교육 이러닝과정은 뇌교육에 관한 총론 성격의 기본과정으로 뇌교육에 대한 기본 이해, 서구 뇌기반학습과 한국 뇌교육의 차별성, 뇌에 대한 이해와 활용, 뇌교육 적용분야 등 총 20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뇌교육지도사 자격증 이론과정 지정코스이기도 하다.

유엔공보국(UN-DPI) 정식지위 NGO기관인 국제뇌교육협회 측은 "유아청소년의 두뇌발달에 따른 정서함양, 집중력, 창의성 그리고 최근 학교폭력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반에 뇌에 대한 접근과 관심이 높은 가운데, 뇌교육에 관한 무분별한 남용과 오해를 막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뇌교육 대표 이러닝코스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뇌교육 이러닝코스는 총 20강으로 구성되며 비용도 6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별도 교재도 함께 제공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BT교육센터(bt.global.ac.kr)을 통해 서비스되며 수시로 신청가능 하다.

한편, 국제뇌교육협회(www.ibrea.org)는 21세기 인류 미래의 키워드인 '뇌' 자산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을 위해 2004년 설립된 비영리 국제단체로, 다양한 뇌활용 컨텐츠와 뇌교육프로그램, 광범위한 국제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건강, 교육, HRD(인적자원개발), 해외교류 등 사회전반의 뇌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2010년 유엔공보국(UN-DPI) 정식지위 NGO 승인을 받으면서 유엔NGO 기관으로서 국제인턴십 및 리더십프로그램, 국제컨퍼런스 개최 및 글로벌 교육 원조 등 비영리 국제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뇌교육 분야에 관심 있는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들에게 멤버십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문의: BT교육센터 http://bt.global.ac.kr (21세기 뇌교육 기본과정, 02-3452-9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