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였던 프리다이빙 세계챔피언 아브세옌코의 ‘호흡의 신비’ 강좌가 인터넷 생명전자방송국(www.lptv.co.kr)를 통해 누구나 볼 수 있게 되었다.

브레인엑스포 공식지정두뇌포털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 관계자는 "브레인엑스포 개최 이후에도 방송문의가 끊이질 않아 브레인월드가 운영하는 인터넷 체험형 에너지방송인 생명전자방송국을 통해 서비스한다"라고 밝혔다.

유투브를 통해 전 세계를 달구었던 아브세옌코(37)는 돌고래와의 교감을 위해 작년 6월 두꺼운 얼음 덩어리로 뒤덮인 러시아 무르만스크 인근 영하 1.5도 북극해로 뛰어들었다. 인공물질을 싫어하는 돌고래의 특성상 알몸으로 물 속에서 무려 12분간 함께 수영을 했는데 그 비결이 바로 ‘호흡법’.

 

2006년, 2008년 세계 프리다이빙대회 우승자이기도 한 그녀가 지난 21일 한국뇌과학연구원이 주최한 제1회 브레인엑스포에서 '호흡과 명상을 통한 두뇌 훈련' 강연차 한국을 방문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호흡이 갖는 신비와 멘탈관리 비법을 강의했었다.

생명전자방송국 아브세옌코 영상은 누구나 볼 수 있는 미리보기 영상, 회원 대상 영상 4편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아브세옌코 ‘호흡의 신비’를 방송하는 생명전자방송국(www.lptv.co.kr)은 ‘기분 좋은 힐링타임’이란 모토를 가진 체험형 에너지방송으로, 스트레스에 지친 뇌에 좋은 힐링뮤직과 휴레터, 세도나볼텍스명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3월 개국 이후 월 1천원씩 내는 유료회원이 2개월 만에 4만명을 넘어서는 등 방송형태를 갖춘 새로운 개념의 헬스케어사이트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