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새로운 두뇌 산업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 2012(www.brainexpo.co.kr)'가 오는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에서 진행되는 '두뇌체험전'에는 국내 굴지의 두뇌전문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두뇌 산업전을 펼친다.  뇌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듯 '요람에서 무덤까지' 모든 분야의 뇌 활용 부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두뇌체험전'에서 선보일 뇌관련 콘탠츠와 분야별 뇌교육 대표상품은 5가지 콘셉트로 소개한다. ▲태아의 건강한 두뇌발달과 산모의 스트레스 관리를 목표로 하는 브레인태교 ▲인성 재능 신체를 아우르는 영유아의 균형적 두뇌개발을 위한 엄마랑 나랑 뇌교육 ▲청소년의 정서조절, 학습코칭, 잠재능력 개발을 위한 영재습관 뇌교육 ▲두뇌 밸랜스조절, 뇌기능 활성화를 통한 성인의 두뇌관리를 돕는 브레인 명상과 호흡 ▲두뇌활성화와 뇌질환 예방으로 활력있는 노후를 준비하는 종합두뇌컨설팅-파워에이징이다.

뇌교육 상품 및 핵심기술을 선보일 '두뇌체험전'에 참가하는 기업과 주요 상품을 소개한다. 

◇뇌전문출판사 - 한문화 멀티미디어
뇌교육의 발전과정과 역사를 도서를 통해 정리해보고 다양한 언어권에서 출판되어 세계로 뻗어나간 뇌교육의 위상을 볼 수 있다. 특히 뇌호흡에서 뇌교육으로, 명상과 호흡의 역사를 다시 쓴 세계적인 뇌교육자 이승헌 국제뇌교육협회 회장(글로벌사이버대총장)의 저서를 모두 만날 수 있다.

◇ 대한민국 대표 명상 기업 - 단월드
국내에서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 명상 기업 단월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건강문화기업이다. 단월드는 누구나 쉽고 빠른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 건강수련법 뇌파진동을 소개하며 실제 단월드 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수련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 유아 초등 중등 두뇌개발전문 교육기관 - BR뇌교육
BR뇌교육은 아이들의 바른 인성을 키우고 집중력과 창의성을 개발하는 15년 역사의 두뇌개발전문 교육기업이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보유율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전문트레이너가 아이 두뇌를 진단하여 자신감 집중력을 높여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체험전에서는 뇌교육 선생이 직접 아이의 학습능력을 진단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 글로벌 리더를 위한 유아 뇌교육 업체 - 키즈뇌교육
키즈뇌교육은 '주입식 좌뇌교육의 시대에서 창의성 우뇌교육의 시대로'를 목표로 두뇌발달에 맞는 유아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작년 3월에 처음 설립된 키즈뇌교육은 주로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아뇌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사업체로 유아교육 컨설팅회사로 도약하는 주목받는 기업이다. 주요  상품인 뇌토리를 등장하여 아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것이다. 또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은 유아뇌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직접 상담받을 수 있다.

◇ 국내 최고의 교육컨설팅 기업 - 유답
HSP컨설팅 유답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홍익기업을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설립된 국내 최고의 교육컨설팅 기업이다. 뇌교육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 기업으로 국내 1위로 선정된 유답은 독창적인 체험식 교육프로그램으로 삼성, 현대, 포스코, 행안부, 노동부, 국방부 등 국내 유수 2,300여 기업 및 관공서 6만여 명을 교육한 15년 전통의 기업전문교육 기업이다. 15년간의 교육업적을 소개하고 기업교육상담을 직접 제공한다. 

◇  두뇌산업의 핵심 직업 양성소 - 브레인 트레이닝센터
브레인 트레이닝센터는 두뇌산업의 핵심 직업군인 '국가공인-브레인 트레이너'를 양성하고 직업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다양한 두뇌훈련 전문 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브레인트레이너협회와 연계한 실무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이다.

◇ 국내 유일의 뇌교육 두뇌포털 - 브레인월드닷컴
부레인월드닷컴은 건강 교육 자기개발 등 종합적인 뇌활용 두뇌콘텐츠를 제공하는 뇌교육두뇌포털 사이트이다. 뇌에 관한 쉽고 재미있는 뉴스와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을 서비스하고 두뇌체조, 두뇌게임, 명상을 통한 두뇌컨디션 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뇌활용정보를 제공한다.

◇ 건강 행복 평화를 창조하는 HSP 생활문화기업 - HSP라이프
HSP라이프는 인간 삶의 가치와 질을 높여주는 HT(Human Technology)산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의식주 전반에 걸친 HSP상품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건강한 뇌를 트레이닝하고 디자인하는 식품과 용품을 만날수 있다.

◇ 두뇌전문 한의원 - BR 한의원
올해 10년째 접어들고 있는 BR한의원은 일반 한의원과 달리 개별 맞춤 브레인 컨설팅으로 오행체질검사, 스트레스 진단검사 및 신체기능을 진단하여 전통 한의학과 뇌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대체요법을 접목하여 치료하고 있다. 당일 BR한의원의 원장이 직접 진맥하고 상담받는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 정서조절, 뇌기능향상을 도와주는 두뇌전문기관 - BR집중력클리닉
BR집중력의원은 뇌와 마음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브레인맵(뇌파)를 중심으로 한 특징적인 검사법으로 뇌기능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훈련을 통한 치료법을 제시한다.

◇ 국제적 경쟁력을 가진 클로벌 리더 양성 - 글로벌 리더쉽 UN캠프
글로벌 리더쉽 UN캠프는 800여명의 전세계 청소년 대표들이 함께하는 유엔국제회의와 리더십세미나의 경험을 통해 국제적인 안목을 키우고 국제리더로서의 소양과 능력을 갖출 미래의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한 캠프이다. 이날 캠프 안내 뿐 아니라 참가자 모집도 직접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 2012의 <두뇌체험전>은 아이와 부모가 모두 한자리에서 뇌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