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신문사는 24일 미국 한인언론사를 대표하는 시사주간신문 코리아나뉴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

국학신문사와 코리아나뉴스는 업무 제휴 협약을 갖고 뉴스 콘텐츠를 상호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기사 제휴는 물론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제휴 범위를 확대하고 문화, 교육 등 수익사업 및 공익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국학신문사 권영주 발행인과 코리아나뉴스 정채환 발행인이 참석하여 협약서에 양자 합의 서명을 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국학신문 권영주 발행인은 "앞으로 한민족의 중심 철학인 홍익정신을 뉴스 콘텐츠 담아 전 세계 한인들에게 한민족의 우수성과 자긍심을 심어 줄 것" 이라며 "이번 미국 대표 한인언론사인 코리아나뉴스의 업무 제휴는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한인언론사와 업무 제휴를 맺어 세계 한인들의 소식을 담는 한민족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코리아나뉴스는 1998년 창간한 미국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주간신문이다. 한국동포를 대상으로 건전하고 진취적인 내용과 이민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교양을 제공하는 ‘생활 교양 시사신문’으로 미국 한인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청소년으로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직장이나 식당에서도 독자가 긍지를 갖고 펼쳐 볼 수 있는 편집과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