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홍익기업'을 표방하며 지난 1997년 설립된 기업 교육 전문회사인 HSP컨설팅 유답이 창립 15주년을 맞아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객석에는 유답과 인연을 맺어온 기업체와 관공서 관계자 300여 명이 자리했다.

 유답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일지아트홀(구 강남난타전용극장)에서 설립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명상의 힘(The Power of Meditation)'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이 총장은 "하루에 딱 5분 의식적인 호흡을 함으로써 여러분의 삶에서 변화를 만들어보라"고 제안했다.

 이 총장은 "의식하지 않아도 당연하게 하는 것이 호흡이지만, 이 호흡을 의식적으로 하는 것이야말로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는 가장 좋은 명상법"이라며 "그 시간을 통해 나의 하루를, 인생을 설계하면서 내 인생의 주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총장은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미국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 USA투데이, LA타임스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저서 <세도나 스토리(The Call of Sedona)>에 대한 이야기도 풀어냈다.

 이 총장은 "세도나의 풍경과 경치를 이야기하는 이들은 많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세도나가 나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 지 듣는 것"이라며 "지금 바로 알아차리지 못하더라도 언제나 여러분 안에 '위대한 무엇'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유답의 우종무 대표이사는 "최근 발표된 통계자료에 따르면 기업 평균 수명이 15년으로 많이 짧아졌는데 유답은 이제 16년 차가 되어 평균 이상의 수명을 가진 회사가 되었다"며 "'당신 안에 답이 있다'는 회사의 이름에 걸맞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HSP컨설팅 유답은 호흡과 명상, 뇌과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뇌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교육컨설팅 기업이다. '혼을 살리는 기업'을 신조로 홍익기업을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설립되었다.